본문 바로가기
책 & DVD 소개/국내 전자책(e-book)

2017년 4월 신규구입 교보문고 전자책

by 원주학술정보원 2017. 4. 5.

 

4월에는 총 17종의 전자책을 신규로 구입하였습니다.  

전체 목록은 교보문고 전자도서관 사이트 접속 후 이용해주세요 :)

 

해당 사이트에 없는 도서는 사이트 우측 상단의 '희망도서 신청하기'를 이용해주세요.

 

교보문고 전자도서관 사이트 접속하기

 

 

▒ 대통령의 조건  최명기 , 지음미디어, 2017

  [대출하러 가기]

 

 대선후보군의 거의 모든 것을 해부하고 분석한 대통령 스카우팅 리포트!

 

 우리는 지금 단 한 번의 잘못된 선택이 나라를 얼마나 망가뜨릴 수 있는지, 우리의 삶을 얼마나 피폐하게 만드는지를 뼈아프게 깨달아가고 있다. 스스로에게 묻지 않을 수 없다. ‘대한민국 성인’, ‘유권자’라는 이름의 집단지성은 5년 전 왜 그런 오류를 범했던가? 그 같은 실수를 되풀이하지 않기 위해 무엇을 판단의 기준으로 삼아야 하는가?

여러 TV 매체의 시사 프로그램에 출연하여 다양한 사건과 인물을 예리하게 분석해온 정신과 전문의 최명기 소장은 이 책 『대통령의 조건』을 통해 그 물음에 답한다. 저자는 먼저 대통령 직선제가 부활했던 1987년부터 2012년까지 여섯 번의 대통령 선거를 치르는 동안 대중의 선택이 어떤 방향성을 보여왔는지 진단한다.

 

 

▒ 지방대 날라리의 월스트리트 입성기

김희중, 알에이치코리아, 2014

  [대출하러 가기]


 0에서 시작한 나의 꿈, 100프로로 채워지다!


 꿈 제로 20대 대학생의 유학& 취업 성공기!『지방대 날라리의 월스트리트 입성기』. 청년 실업이 극심한 요즘, 지극히 평범한 20대들에게는 유학과 취업을 동시에 해결한 가장 핫한 성공 멘토가 필요한 시기.

 

이 책은 학사경고까지 받은 지방내 날라리가 미국 금융권 애널리스트가 되기까지,《강연 100℃》인기 강연자 김희중의 소설 같은 100% 실화이야기를 생생하게 담아낸 책이다. 잘난 사람의 당연한 성공 스토리도, 허무맹랑한 파타지도 아닌, 소위 ‘빽도 없고, 돈도 없고, 학벌도 그저 그런’ 대한민국의 극히 평범한 20대 청년인 저자의 꿈을 이루기 위한 열정이 고스란히 담겨있다.

 

 

 


 

 

 

 

▒ 왕으로 산다는 것  신병주, 매경출판, 2017

  [대출하러 가기]

 

 조선 왕의 업적과 발자취를 통해 이 시대 참 리더쉽이 무엇인지 묻다

 

 『왕으로 산다는 것』은 〈매경이코노미〉에 연재한 ‘왕으로 산다는 것’ 칼럼의 전체 내용을 모은 것이다. 태조부터 순종까지 조선의 27명 왕 대부분을 언급하고 있다. 왕이 되기까지의 과정, 왕의 가족, 왕이 된 후의 정책, 조언을 받은 참모, 왕의 라이벌 등 왕의 주변 인물이나 주요한 사건들의 면모를 모두 담으려고 노력했다. 조선의 왕은 고대나 고려의 왕들에 비해 절대적인 권력을 누리지는 못했다.

 

 제도가 정비되면서 왕을 견제하는 장치도 적절히 운영되었기 때문이다. 조선시대 정치사에서 큰 축을 차지하는 왕권과 신권의 문제는 결국 왕권을 누가 어떤 방식으로 행사하느냐에 따라 갈등의 양상을 보이기도 하고 조화를 이루기도 했다. 세종과 같은 왕이 절대 권력을 휘두르지 않으면서도 자신의 뜻에 맞게 강력한 정치력을 발휘할 수 있었던 배경에는 왕권과 신권의 조화를 이루었던 측면이 크다.

 

 

 

 

 

 

 ▒ 괜찮냐고 너는 물었다 괜찮다고 나는 울었다

  새벽 세시, 이다, 2017

   [대출하러 가기]

 

 가장 아팠지만 나의 모든 것이었던 사랑이라면

 

 사랑으로 버겁고 마음 둘 곳 없는 이들의 상처를 토닥여주고 있는 '새벽 세시'. 새세 님, 새세 누나, 새세 형으로 불리며 SNS에서 많은 이들을 다독여준 '새벽 세시'가 에세이집을 펴냈다. 이 책은 사랑으로 애타고 사랑 때문에 아픈 마음을 뜨겁게 보듬는다.

 사랑을 시작하면서 느끼는 흥분, 그러나 어긋나기 쉬운 감정, 이별을 받아들이면서 진정한 자신을 찾아가는 과정을 이야기한다. 그런 자신에게 남들이 괜찮냐고 물을 때 괜찮다고 속으로 우는 자신을 어루만진다. 누구보다 아름다운 사랑이었지만 가장 아프게 몰려오는 오늘, 괜찮은 줄 알았지만 가장 아픈 마음을 애써 끌어안는 날들을. 사랑으로 행복하고 흔들리는 감정, 사랑으로 다시 일어서는 날들을 시 같은 에세이로 담았다.

 

 


▒ 대략난감, 꼰대 아버지와 지구 한 바퀴  

 정준일, 북레시피, 2017

   [대출하러 가기] 

 

  마음이 지치고 심란할 때는 반야심경을 읽어라!

 

 58년 개띠, 6남 2녀 중 막내, 군 제대 후 현대중공업에 입사하여 평생 가족만을 위해 일해온 직장인 아버지 VS 88년 용띠, 장교 전역 직후 미래가 불안정한 취업준비생 청년 아들. 누구보다 평범한 이들 부자가 이루어낸 작은 기적. 두 사람의 가깝고도 먼 마음의 길 위에 펼쳐진 행복한 여행.

 미디어 다음에서 진행된 스토리펀딩을 비롯하여 TV, 라디오, SNS 등을 통해 출간 전부터 많은 관심과 화제를 불러 모은 아버지와 아들의 세계일주 경험담. 나라별로 구성된 아들 편, 아버지 편을 번갈아 읽는 가운데 서로의 속마음을 들여다보며 웃고 울지 않을 수 없다.

 

 

▒ 리씽크(Re think), 오래된 생각의 귀환 

 스티븐 풀, 쌤앤파커스, 2017

  [대출하러 가기]

 

 모든 '오래된 생각'에 대한 '새로운 생각'의 화려한 귀환!

 

 『리씽크(Re think), 오래된 생각의 귀환』은 ‘통섭의 천재’로 일컬어지는 저널리스트 스티븐 풀이 쓴 책으로, 우리에게 이미 주어져 있는 모든 낡은 생각에서 새로운 생각을 이끌어낸 수많은 ‘생각에 관한 통찰’을 담고 있다.

 

 인간의 짧은 시야를 뛰어넘어 몇 천 년, 몇 백 년의 시간 속에서 과거에는 비웃음을 당하고 헛소리 취급받았던 주장과 발견이 시간이 지나서 타당성을 인정받거나 혁신적인 것으로 판명된 것들이 있다. 저자는 비즈니스, 역사, 문화, 과학, 의학, 군사학, 철학, 심리학 등 다양한 영역에 복원된 사상과 혁신의 사례가 무궁무진함을 설파한다.

 

 

▒ 그 해, 역사가 바뀌다  주경철, 21세기북스, 2017
  [대출하러 가기]

 

 4가지 코드를 통해 읽는 인류의 진실!

 

 멈출 줄 모르는 문명의 발달은 과연 옳은 길로 가고 있는가. 인간과 자연환경의 공생은 지속 가능한가. 오늘날 세계사를 판가름한 문명의 결정적 변곡점에는 다가올 인류의 미래 모습이 담겨 있다. 과연 인간은 삶을 어떻게 혁신했으며 그해, 세계를 움직인 힘의 원천은 무엇인가.

 

 1492년 콜럼버스의 항해에서 근대 유럽 문명의 동인을, 1820년 ‘대분기(The Great Divergence)’에서 동양과 서양의 전복적 운명을, 1914년 생물의 멸종에서 인류세(人類世)의 시작을, 1945년 섬멸의 전쟁에서 문명과 야만의 의미를 탐사해본다.

 


▒ 자유로울 것  임경선, 예담, 2017
  [대출하러 가기]

 

 임경선의 사랑에 대한, 글 쓰며 먹고사는 삶에 대한 이야기

 

 일과 사랑, 이 두 가지 화두는 늘 인생의 고민이다. 특히나 20, 30대 여성이라면 더욱 그러할 것이다. 일하며 ‘잘’ 살아가는 여성 롤모델을 찾기 힘든 요즘, 임경선의 생각은 남다르게 다가온다. 2015년에 나온 베스트셀러 《태도에 관하여》이후 2016년 가을과 겨울을 지나 2017년 첫 달, 『자유로울 것』이 출간되었다. 이 책은 저자 임경선의 사랑에 대한, 그리고 글 쓰며 먹고사는 삶에 대한 이야기가 담겨있다. 


 책은 임경선 작가가 삶을 대하는 자세와 시각을 보여줌으로써 여성의 삶이라는 것이 그간 얼마나 억눌려왔는지를 새삼 되돌아보게 한다. 여자로서 자유롭게 살기 위해서는 어떻게 해야 할까. 자유롭다는 것은 어떤 상황에서도 솔직하다는 것. 나답게 살아가기 위해 세상에 맞서는 데 주저함이 없다는 것, 두렵더라도 자신의 진짜 감정을 들여다본다는 것을 의미한다. 

 ▒ 프랑스 여자들의 뷰티 시크릿  

안느 게스키에르, 이덴슬리벨, 2017


  [대출하러 가기]

 

 아름다워지고 싶은 모든 여성들을 위한 프랑스 여자들의 뷰티 노하우!


 프랑스 여자들은 왜 살이 찌지 않을까? 프랑스 여자들은 어떻게 눈부신 피부를 갖고 있을까? 프랑스 여자들은 꾸미지 않아도 멋스러운 이유가 뭘까? 『프랑스 여자들의 뷰티 시크릿』은 매력 있는 프랑스 여자들의 뷰티 비결을 다 담고 있다. 


 한마디로, 아름다워지고 싶어 하는 여성들을 위한 가장 완벽한 셀프 뷰티 가이드북이다. 천연재료를 활용한 피부 관리법과 신체 나이를 줄여주는 식습관, 몸매 관리를 위한 디톡스 방법, 홈메이드 스킨케어, 유기농 화장품 만들기 등 프랑스 여자들의 셀프 뷰티 노하우를 속속들이 담았다. 



 

▒ 빅데이터 분석대로 미래는 이루어진다.  우종필, 매경출판, 2017

  [대출하러 가기]

 

 선거 예측에서 투자 방향까지 미래를 주도하는 분석 기술을 담다!


 4차 산업혁명 시대에 들어오면서 인공지능은 인간의 지능을 넘보는 수준에 이르렀다. 알파고는 이세돌과의 대국 후에 현재까지 승률 100%를 달성하며 계속 발전하고 있다. 또한 IBM이 제공하는 인공지능 로봇 왓슨은 빅데이터를 바탕으로 처방전, 개인 맞춤형 헬스케어뿐 아니라 경영전략 컨설팅까지 제공한다. 이 모든 것들은 빅데이터에 바탕을 두고 있다. 


 데이터를 해석하는 힘이야말로 21게기의 핵심 능력이다. 각자의 분야에서 빅데이터를 바탕으로 필요한 미래를 예측할 수 있다면 어떨까. 이 책은 우리가 미래를 대비할 수 있도록 돕는 ‘빅데이터 사용설명서’이다. 

 

 

 

 

출 처 : 교보문고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