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책 & DVD 소개/국내 전자책(e-book)

2017년 5월의 추천전자책

by 원주학술정보원 2017. 4. 24.



▒ 30일 역전의 경제학  오영수, 이담북스, 2016

 [대출하러 가기]

 

경제학 어떻게 배우고, 어떻게 가르칠 것인가?

 

 오랫동안 경제학을 가르쳐 온 오영수 교수의 끊임없는 고민에서 출발한 친근하고, 손쉽고, 간편한 경제학 입문서 『30일 역전의 경제학』. 생활 속 사례와 일러스트로 쉽게 배우는 친근한 경제학 ‘A는 B다’라는 기존의 사전식 정의가 나열된 개념서나 용어 해설서를 벗어나 새로운 방식으로 경제학 주요 개념을 전달하고 있다. 경제학과 전혀 관련이 없어 보이는 영화, 고전문학, 사회적 이슈 등을 화두로 삼아 구술식으로 이야기를 풀어나감으로써 책을 읽는 사이에 경제학 기초 개념과 원리가 자연스럽게 머릿속에 스며들게 해준다. 무엇보다 풍부한 일상 속 사례와 일러스트는 딱딱하기만 한 경제학을 말랑말랑하게 만들어 친근한 경제학으로 바꿔준다.




▒ 넥스트 아프리카  제이크 브라이트, 미래의창, 2016

 [대출하러 가기]

 

 뜨겁게 부상하는 기회의 대륙, 이제는 아프리카다!

 

 아프리카가 변화하고 있다. 세계 경제와 단절된 대륙, 부정적이고 기아가 만연하며 곳곳에서 쿠데타가 벌어지는 획일적인 이미지에서 벗어나 비즈니스, 기술, 아프리카의 인재들이 주도하는 변화의 물결에 세계가 기회의 대륙, 아프리카에 주목하고 있다. 『넥스트 아프리카』은 저자들이 수십 년에 걸친 아프리카의 경험과 인터뷰를 바탕으로 아프리카의 새로운 트렌드, 기술 지향적 비즈니스와 성공적인 기업가의 활기찬 분위기를 전달한다. 런던의 대중음악 차트와 헐리우드를 들썩이게 하는 아프리카의 스타, 아프리카 대륙 밖의 아프리카인, 디아스포라 이민자 그룹이 어떻게 아프리카의 부를 키워가며 아프리카의 성공에 기여하는지 보여준다.




 ▒ 미래경영의 아트코어  황순학, 더블북, 2016

 [대출하러 가기]

 

 문화예술 기반의 혁신이라는 새로운 경영 패러다임을 통해서 창의적이고 창조적인 기업만이 세상을 리드해 갈 수밖에 없다!


 『미래경영의 아트코어』는 지금까지 저비용 고효율로 세계가 괄목할만한 경제성장을 이룬 한국경제가 불확실성과 복잡성이 가득한 저성장 시대를 돌파하기 위해서는 세계시장에서 확고한 고부가가치를 지닌 브랜드, 일명 ‘명품’이라고 평가받는 명품상품화, 명품산업화로 글로벌 경쟁력을 갖추는 것이 시급하다고 말한다. 문화와 예술이 일상에서 자연스럽게 소비되고 그 가치를 인정받는 나라일수록 글로벌 시장에서 가격 경쟁력이 높은 고부가가치의 브랜드인 명품을 생산해 내며 높은 국가경쟁력과 개인의 삶의 질이 풍족함을 과시한다는 것이다. 




▒ 성공 비즈니스, 이제는 뇌과학이다  하기와라 잇페이, 올댓북스, 2016

 [대출하러 가기]

 

 뇌를 모르고는 비즈니스를 할 수 없다!

 

 인간의 뇌가 우리의 생각과는 달리 항상 옳고 합리적인 결정을 하는 것은 아니라는 사실이 최근 알려졌다. 가끔 자신도 이해할 수 없는 결정이나 구매를 하고 후회한 적이 종종 있을 것이다. 이처럼 인간의 의사결정과 행동의 대부분이 뇌의 지시에 따라 무의식적으로 이루어지며, 착각과 편향에 의해 왜곡되기도 한다. 그러나 여전히 뇌는 인간의 행동과 의사결정을 좌우하는 강력한 존재다. 따라서 뇌를 아는 것은 상대방(고객, 동료)을 아는 일이고, 상대의 잠재 욕구까지 만족시켜 성공적인 비즈니스로 가기 위한 길이기도 하다. 이 책에서는 상대(또는 고객)의 뇌를 알기 위해 필수적인 뇌에 관한 지식을 다양한 사례와 연구결과와 함께 비교적 쉽고 자세하게 설명하고 있다. “마음은 뇌의 활동으로 생기는 것이며, 그런 의미에서 뇌과학과 심리학은 동전의 앞뒷면처럼 떼려야 뗄 수 없는 관계”라고 저자가 밝힌 것처럼, 이 책에서 다루어지는 뇌과학은 심리학 외에도 행동과학, 경제학, 사회학 등 다른 연구 분야와 융합된 응용뇌과학을 말한다. 

 


 

 사람은 누구나 꽃이다  도종환, 알에이치코리아, 2016

 [대출하러 가기]

 

 자연이 주는 고요함 속에서도 충만함이 공존한다!

 

 자신의 시처럼 ‘흔들리며 피는’ 삶을 살아온 도종환 시인이 잠시 하던 모든 일을 멈추고 속리산 황토집에 1년여 간 머무르던 시기 발견한 행복의 모습을 《사람은 누구나 꽃이다》에 담았다. 그는 ‘내 영혼이 성숙하는 집’이라 말하는 황토집에서 나무와 숲이 하는 말에 귀 기울였으며, 별들의 깜빡이는 눈빛에 주목했다. 이 책에 봄 들꽃과 가을 들국화가 하는 말을 베껴 적기도 했노라고 고백하는 그는, 삶의 쉼표 속에서 온 감각을 열어 느낀 자연의 섭리에 글로써 감응했다.


 

 



▒ 수고했어, 오늘도  엄지사진관, 팬덤북스, 2016

 [대출하러 가]

 

 지친 회사 생활에 공감과 위로를 선물하는 책


 네이버 포스트 ‘엄지사진관’의 회사 생활 에피소드를 담은 ‘신입사원 일기’와 ‘한 달에 한 번 직장인 여행 프로젝트’를 엮은 책 『수고했어, 오늘도』가 출간되었다. 회사 생활 에피소드를 ‘희로애락’으로 구성하여 저자 특유의 재치와 감성으로 담아낸 ‘신입사원 일기’, 회사 안 가는 날에 틈틈이 떠난 일상 탈출 여행기 ‘한 달에 한 번 직장인 여행 프로젝트’로 구성되어 있는 이 책은 하루의 대부분을 회사에서 보내는 우리들의 일상, 가끔은 삶의 무게를 벗어던지고 떠나고 싶다고 생각했던 모든 것들이 ‘나만 그런 것이 아니다’라는 공감을 불러일으킨다.




▒ 내 삶을 바꾼 짧고 깊은 이야기  전인류, 가갸날, 2016

 [대출하러 가기]

 

 모두 60여 편이 실려있는데, 하나같이 감동적이고 가슴 뭉클한 이야기

 

디지털 시대 인류의 화두 가운데 하나는 집단지성이다. 고립된 개인은 더 이상 창조적이지도 시대를 앞서가지도 못한다. 다수의 사람들과의 협업과 네트워킹이 우리 삶의 일상이 되어가고 있다. 인류 역사상에서 가장 빛나는 집단지성의 성과물 가운데 하나는 구비문학일 것이다. 고대세계의 대표적인 문학작품들은 수세대에 걸쳐 입에서 입으로 구전되며 완성된 체계를 갖추었다. 문자시대에 들며 힘을 잃은 협업적 집단지성의 전통을 화려하게 부활시킨 주된 마당은 인터넷이다. 이용자들이 직접 참여해 만드는 위키피디아 같은 것이 대표적이다. 





▒ 만화로 보는 재미있는 저작권 이야기  컬툰스토리, 태믹스, 2016

 [대출하러 가기]

 

 학교생활과 실생활에서 꼭 필요한 저작권의 필요성과 종류, 보호를 받는 저작물과 못받는 저작물, 저작권 보호기간과 침해사례 및 구제방안, 저작권 등록방법 등에 대한 학습내용들을 재미있는 만화형식으로 구성하였습니다.


저자 : 컬툰스토리 
 컬툰스토리는 지금까지 1만여개의 창작 스토리를 기획, 제작하였으며, 현재는 우리나라 문화와 역사, 교육, 소설 등 광범위한 사진촬영과 스케치, 스토리텔링을 하는 (주)태믹스의 창작발전소입니다.





▒ 미국의 주인이 바뀐다  안병진, 메디치미디어, 2016

 [대출하러 가기]

 

 2016 미국 정치와 대선의 관전 포인트가 될 정치 해설서!


 황혼기에 접어든 미국의 보수주의 세력의 민낯 ‘트럼프’, 오바마에 이어 생태적 기업국가를 지향하는 ‘힐러리’. 바다의 움직임을 보기 위해서 파도가 아닌 바람의 흐름을 살펴야 하듯 대선이라는 상황에서 드러나는 정치지형의 변동, 이를 주동하는 주도 세력의 변화에 초점을 맞춰야 한다. 그렇기에 이번 미국 대선은 힐러리 대 트럼프의 대결이 아닌, 미국 건국 초기의 근대적인 문명의 틀과 주도 세력이 모두 바뀌는 대전환기로 문명사적 대전환과 충돌이라는 프리즘으로 새롭게 바라봐야 한다. 

 『미국의 주인이 바뀐다』는 미국 문명이 새로운 도전에 어떻게 적응하며 전 세계적인 리더십을 유지할지 전망하는 책으로 미국 정치와 대선의 관전 포인트가 될 정치 해설서이다. 

 



▒ 평가지배사회  김민주, 커뮤티케이션북스, 2016

 [대출하러 가기]

 

 평가지배사회에서 우리가 대응 할수 있는 길을 여는 데 도움을 준다!

 

 우리는 끊임없이 평가를 하고 평가를 받으면서 살아가고 있다. 남녀노소 모두가 그렇다. 평가가 지배하는 평가지배사회다. 일상의 사소한 것부터 거대한 것까지 온통 평가하기 바쁘다. 이런 세상에서 어떻게 살아가야 하나. 무엇보다 평가라는 것이 무엇인지 알아야 한다. 대상을 알아야 대응을 할 수 있다. 이 책은 평가지배사회에서 우리가 대응할 수 있는 길을 여는 데 도움을 준다. 평가에 대한 기초 지식과 그동안 간과되어 왔던 내용 그리고 기존과는 다른 관점에서 이해되는 평가의 모습을 담아 열 개 아이템으로 정리했다. 평가에 대한 이해를 바탕으로 때론 평가와 함께, 때론 평가와 따로 춤을 추자.

 

출 처 : 교보문고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