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책 & DVD 소개/국내 전자책(e-book)

2017년 3월 신규구입 교보문고 전자책

by 원주학술정보원 2017. 3. 6.

 

3월에는 총 14종의 전자책을 신규로 구입하였습니다.  

전체 목록은 교보문고 전자도서관 사이트 접속 후 이용해주세요 :)

 

해당 사이트에 없는 도서는 사이트 우측 상단의 '희망도서 신청하기'를 이용해주세요.

 

교보문고 전자도서관 사이트 접속하기

 

 

▒ 센서티브  일자 샌드 , 다산 3.0, 2017

  [대출하러 가기]

 

 민간함을 인정하면 남들보다 특별해 진다!

 

 더 많이 느끼고 상상하고 창조하는 사람들이 있다. 바로 '남들보다 민감한 사람들(The Highly Sensitive People)'이다. 그러나 이들은 사회적 압박과 주위의 시선 때문에 자신의 특별한 능력을 인정하지 못한 채 살아간다. 최근 연구에 따르면 '민감함'은 고쳐야 할 대상이 아닌 개발해야 할 대상이다. 이 책『센서티브』의 저자이자 덴마크의 심리학자 일자 샌드는 '민감함은 결함이 아니라 신이 주신 최고의 감각'이라 말한다. 그녀 또한 민감한 성격의 소유자로 이 책을 통해 민감성을 인정하고 활용하는 방법을 통해 더 나은 삶을 사는 방법을 알려준다.

 

 

▒ 뇌 안에 잠든 기억력을 깨워라  가키기 류스케, 매경출판, 2016

  [대출하러 가기]


 기억에 숨겨진 진짜 과학을 밝힌다!


 일본의 저명한 뇌과학 전문의인 저자는 이 책에서 난해한 전문용어나 과학적으로 증명되지 않은 이론은 철저히 배제하고 뇌지문, 치매, 안면인식, 암기법 등 기억과 관련된 최신 뇌과학 연구 성과를 있는 그대로 이해하기 쉽게 전달한다. 아직 연구가 진행 중이라 정확히 알 수 없는 사항에 대해서는 솔직히 모른다고 분명하게 말하는 등 저자의 개인적인 주장도 자제하는 객관성을 유지하면서, 독자들이 잘못된 정보에 휩쓸리지 않고 뇌와 기억에 대한 인식을 새롭게 만들어나가는데 도움을 주고자 한다.

 

 

 

 

 

▒ 트럼프의 진실  마이클 단토니오, 매일경제신문사, 2017

  [대출하러 가기]

 

 《트럼프의 진실》은 철저한 조사 그리고 독점 인터뷰

 

 기업인으로서의 삶부터 파란만장했던 대선 과정에 이르기까지 트럼프에 관한 모든 것을 이야기한다. 트럼프의 인생 항로에서 맞부딪힌 성공과 실패, 전략과 비리 그리고 오늘의 ‘트럼프 대통령’을 있게 한 원동력에 대해 상세히 서술한다. 또 트럼프가 언론의 힘을 이용해 어떻게 인지도를 높였는지, 그렇게 얻은 대중성을 막강한 힘으로 변화시킨 방법은 무엇인지 분석하고 있다.

  

 

 

 

 

 

 

 

 ▒ 인생의 발견  시어도어 젤딘, 어크로스, 2016

   [대출하러 가기]

 

 유럽 지성계의 독보적인 석학 시어도어 젤딘의 압도적인 지적 여정!

 

 옥스퍼드 성 안토니 칼리지의 명예교수 시어도어 젤딘은 독창적인 연구로 유럽에서 가장 존경받는 역사학 석학이다. 전작 《인간의 내밀한 역사》, 《프랑스인》 등 개인의 생동하는 삶을 조명한 그의 저작들은 전 세계 지식인들은 물론 대중 독자들까지 단숨에 사로잡으며 세계적 베스트셀러로 자리매김한 바 있다. 이 책 『인생의 발견』은 인간과 삶에 관한 그간의 성찰을 유감없이 펼쳐낸 그의 작업의 결정판이다. 지성의 완숙기에 이른 그는 이 책에서 인간의 영원한 화두 '인류가 조금 더 현명하고 행복하게 살기 위한 길’에 다가선다. 수천 년 인류 역사 속에서 나타났다 사라져간 수많은 삶, 흩어져버린 생각들을 차근히 검토하며 그 속에서 그 힌트를 얻고자 한다.

 

 

 

 ▒ 평생 걱정 없이 사는 법  페이융, 유노북스, 2017

   [대출하러 가기] 

 

  마음이 지치고 심란할 때는 반야심경을 읽어라!

 

 《초조하지 않게 사는 법》에서 금강경에 담긴 지혜의 정수를 들려줬던 페이융이 이번에는 반야심경의 지혜를 들고 왔다. 이 책 『평생 걱정 없이 사는 법』은 부처의 가르침이 단 260자로 응축되어 있는 반야심경의 지혜를 통해 근심 걱정 없이 사는 법에 대해 들려준다. 이 짧은 경전에는 우리가 그 뜻을 이해하지 못해도 흔히 들어 귀에 익숙한 말들이 가득하다. 여기에 저자의 친절한 안내를 따라 읽어 가다 보면 그 흔한 말들은 점차 마음을 편안하게 해 주는 주문으로 바뀌게 될 것이다.

 

 

 

 

 

 

 

 

 

▒ 제4의 물결이 온다  최윤식, 지식노마드, 2017

  [대출하러 가기]

 

 지능혁명, 자본을 이기는 개인의 시대가 열린다!

 

 『제4의 물결이 온다』는 《2030 대담한 미래》, 《2030 대담한 도전》에 이은 2030 미래 예측 시리즈의 완결판이자, 아시아 대표 미래학자 최윤식 박사가 미래 전략 제안을 제시한 책이다. 저자는 3차 산업혁명을 거쳐 4차 산업혁명으로 완성될 미래 변화의 핵심은 기술이나 산업의 표면적인 변화가 아니라 ‘지능혁명’과 ‘개인자본주의 시대의 개막’이라고 말한다. 미래 변화를 이런 관점에서 보아야 넘치는 정보에 따라 일희일비하지 않고, 장기적이고 전략적인 안목을 갖고 변화 속에서 기회를 잡을 수 있다.

 

 

 

 

▒ 옷을 사려면 우선 버려라  지비키 이쿠코, 유나, 2016
  [대출하러 가기]

 

 "옷 가짓수를 줄이라고 하지만 쉽지 않아요." 라고 고민하는 여성이 많다.

 

 이 책 『옷을 사려면 우선 버려라』는 캐리어 30년 이상의 베테랑 스타일리스트 지비키 이쿠코가 당장 버려야 할 옷과 버리지 말아야 할 옷을 알기 쉽게 가르쳐준다. 정말로 옷을 멋지게 입는 사람들은 「코디의 다양성」을 중요하게 생각하지 않는다. 언제나 비슷한 옷을 입고, 가방도 특별히 바꿔가며 들지 않으며, 신발도 2~3켤레 정도이다. 이 책에서는 그런 「적은 옷으로 멋지게 보이는 최강의 옷장」을 만드는 방법을 알려준다.

 

 

 

▒ 팀 켈러의 묵상(네이비)  팀 켈러, 두란노서원, 2016
  [대출하러 가기]

 

 팀 켈러의 20년 묵상이 담긴 영성일지

 

 “20년 전, 팀 켈러는 한 달에 한 번씩 시편 전체를 읽기 시작했다. 이 책은 그처럼 긴 세월에 걸쳐 기도일지에 차곡차곡 적어 넣은 연구와 통찰, 영감의 열매다.”

 

 『팀 켈러의 묵상(네이비)』은 예수님을 가르쳐 보여 주는 노래, 예수님이 부르신 노래, 예수님을 향하게 하는 세 가지 의미를 담고 있다. 저자는 이 묵상집을 통해서 자신이 직접 20년 동안 묵상한 내용을 독자에게 선보이고 있다. 시편들은 예수님의 뛰어나심과 아름다움을 묵상하고 찬양하며 그 안에서 쉼을 누릴 기회를 준다.

 

 

 

 

 

 ▒ 스파링  도선우, 문학동네, 2016

  [대출하러 가기]

 

 홀로 소설 쓰는 법을 터득한 숨은 고수의 발견!


 제22회 문학동네소설상 수상작 『스파링』. 단지 문학작품을 다독하는 것만으로 묵묵히 필력을 쌓아온 재야의 고수, 도선우의 등단작으로 공중화장실에서 태어난 소년 ‘장태주’가 권투 선수로 성장해가는 과정 속에서 부딪치는 사회의 구조적 폭력에 맨몸으로 맞서는 이야기를 담고 있다. 시작부터 불공평했던 인생을 원망하는 대신, 자신을 지키기 위해 싸워온 장태주. 하지만 그가 몸부림칠수록 이 사회는 질서유지라는 명목하에 장태주를 괴물로 몰아가려 한다. 결국 장태주가 스스로를 괴물로 여기게 될 때까지. 장태주를 소년원에 보냈던 일진 조직의 우두머리는 말한다. 질서라는 건 한번 만들어지면 여간해서는 무너지지 않는다고. 질서를 바꾸려면 질서를 만드는 사람이 되어야지 무턱대고 덤볐다간 자기 인생만 망치게 된다고. 이 단언을 깨부수기 위한 장태주의 스파링이 이어진다. 실전보다 더 실전 같은 스파링을 끝내고, 그는 이 세계를 지배해온 악습에 주먹을 꽂아넣을 수 있을까.

 

 

▒ 당신 인생의 이야기  테드 창, 엘리, 2016

  [대출하러 가기]

 

 최고의 과학소설 작가 테드 창의 단편 소설 작품집!


 과학소설 작가 테드 창의 SF 소설집 『당신 인생의 이야기』. 단 한 권의 작품집으로 ‘전 세대를 통틀어 가장 위대한 과학 단편소설 작가 중의 한 명’이라는 명성을 얻은 테드 창의 소설집이다. 과학이 줄 수 있는 최고의 지적 상상력과 소설이 줄 수 있는 최고의 철학적 사유를 선사하는 이 책은 기막힌 상상력을 품고 있으면서도 읽고 나면 엄청난 감동이 밀려오는 여덟 편의 단편을 수록했다.

 

 

 

 

 

 

출 처 : 교보문고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