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책 & DVD 소개/국내 전자책(e-book)

2017년 4월의 추천 전자책

by 원주학술정보원 2017. 3. 28.

 

 

▒ 정신병원을 탈출한 여신 프레야  매튜 로렌스, 아작, 2016

 [대출하러 가기]

 

게임보다 빠르고, 라이트노벨보다 화끈한 천방지축 연신이 나타났다!

 

 『정신병원을 탈출한 여신 프레야』는 인간의 믿음이 신을 만들었다는 설정을 가지고 있는 판타지 소설이다. 그 신들은 인간의 믿음의 내용과 크기에 따라 형성되고, 강력해지며, 나약해지고, 소멸된다. 오늘날 옛 신화의 신들은 대부분 위력을 잃었지만 상당수는 어딘가에서 여전히 불로불사의 몸으로 살아가고 있는데, 그 신들을 이용해 사리사욕을 채우려는 기업이 뻗치는 어둠의 손길, 그리고 그에 맞서는 주인공 프레야와의 뜨겁고도 한 판 대결이 유쾌한 난장으로 펼쳐진다.

 

 

 

 

▒ 트리거(Triggers)  마셜 골드미스, 다산북스, 2016

 [대출하러 가기]

 

 지속적인 변화를 위한 골드스미스 박사의 새로운 통찰!

 

 『트리거(Triggers)』는 경영학계의 노벨상이라 불리는 싱커스50에서 2015년 세계에서 가장 영향력 있는 리더십 사상가 1위로 뽑힌 세계적인 리더십 구루 마셜 골드스미스가 일과 삶에서 우리를 뒤흔드는 심리적 방아쇠 ‘트리거’를 해부한 책이다. 저자는 우리가 스스로의 행동을 변화시켜 진정으로 원하는 자신이 되기 위해서는 트리거가 무엇인지 알고, 우리에게 필요한 트리거를 찾아야 한다고 말하고 있다.

 

 책에는 트리거가 무엇이기에 우리의 변화를 막는지, 그걸 어떻게 해야 깰 수 있는지, 그리고 변화를 지속하는 가장 쉬운 방법이 무엇인지 알려준다. 책 속의 다양한 사례와 에피소드를 통해 당신도 당신이 원하는 대로 바뀔 수 있다는 것을 알게 될 것이다. 1회에 2억 5천만 원이라는 세계에서 가장 비싼 수업료를 자랑하는 저자의 핵심 강의를 책으로 만나보자.

 

 

 ▒ 직설  박영선, 듀런노서원, 2016

 [대출하러 가기]

 

 기독교 신앙의 실체를 위한 박영선 목사와 김관성 목사의 대담집

 

오랜 목회 기간 동안, 절정에 다다른 박영선 목사의 신앙과 목회의 통찰은 이 대담을 통해 고스란히 드러난다. 삶과 신앙, 교회라는 큰 영역들에서 세부적으로는 신앙이 무엇인지, 사명이 무엇이고 어떻게 각자의 사명을 이뤄가야 하는지, 그럼에도 죄인으로 살아가는 인간의 연약함과 슬럼프를 벗어나 복음을 전하며 살 수 있는지, 하나님의 섭리들을 어떻게 받아들이고 이해해야 하는지 등 원론적이면서도 반드시 한 번은 답을 찾아내야 하는 문제들을 대담의 자리에 올려놓았다.

 

 

 

 

▒ 그물망 공부법  조승연, 21세기북스, 2012

 [대출하러 가기]

 

 학업에서 취업까지, 힘들이지 않고 해결하는 '그물망 공부법'으로 갈아타라!

 

 세계가 모셔 가는 인재로 만들어주는『그물망 공부법』. 이 책은 NYU 스턴 비즈니스 스쿨에서 에콜 뒤 루브르까지 조승연이 공부의 길에서 보고 겪은 글로벌 3%인재들의 현장보고서다. 베스트셀러 <공부기술>의 저자 조승연이 공부의 길에서 체득한 진정한 지식 습득 방법과 지식의 고향을 발로 뛰며 만난 글로벌 3%인재들의 공부법을 바탕으로‘세계가 모셔가는 토털 인텔리’가 될 수 있는‘그물망 공부법’을 제시하였다.‘그물망 공부법’은 짧은 기간에 감성과 예술적 안목을 길러주고, 과목별로 힘들여 공부하지 않고도 개별 현상과 지식을 하나로 연결해서 방대한 지식으로 확장시켜주는 공부법을 말한다. 저자는 아픈 현실을 진단하고, 4가지 공부 그물망의 기초 공사와 그물망 공부법으로 토털 인텔리가 될 수 있는 방법들을 소개한다.

 

 

 

 

 파리, 서른, 싱글, 로미  미리암 르뱅, 이덴스리벨, 2016

 [대출하러 가기]

 

 유쾌발랄 달관족 로미의 서른 살 싱글라이프!

 

 《파리, 서른, 싱글, 로미》는 프랑스에 거주하고 있는 서른 살의 싱글녀 ‘로미’의 일상을 일기 형식으로 유쾌하게 그려낸 소설이다. 책은 비정규직 문제, 부모님의 이혼, 우울증으로 인한 심리 상담 등 결코 가볍지 않은 이야기를 매력적인 로미의 일상과 함께 쿨하게 풀어내고 있다. ‘지금 이대로, 지금 이 시간’에 만족하며 그 안에서 삶의 여유와 가치를 찾아내는 달관족의 라이프스타일을 잘 녹여내 많은 공감을 불러일으킨다.

 

 

 

 

 

 

▒ 2017 국어 매일 확인학습: 9,7급 공무원 시험 대비 

 PMG 수험전략연구소, 박문각, 2016

 [대출하러 가]

 

 2016년 공무원 국어 시험 기출분제를 반영한 최신 개정판

 

 문법 확인학습
기출 문법 이론을 간략히 정리하고 실제 시행처를 제시하여 출제 포인트를 확인하며 공부하도록 구성하였습니다. 그리고 문법 핵심체크와 기출 핵심체크로 나누어 문제로만 구성하였습니다.

 

어휘 확인학습

기출 고유어, 주제별 어휘, 순화어, 다의어, 동음이의어, 관용어, 속담 등을 각각 표로 정리한 후 빈칸 채우기, 예문 완성하기, 단어 짝짓기 등의 문제로 바로 확인할 수 있도록 하였습니다.

 

 

▒ 중국어 어휘의 달인이 되는 법(HSK 1~4급)(초중급편)

 한민이, 사람in, 2015

 [대출하러 가기]

 

 초급부터 중급까지의 중국어 어휘 학습은 이 책 한 권이면 충분하다!

 

 이 책은 HSK 1~4 대비 초중급편 단어장이다. HSK 1~4급 필수 어휘 1,200개를 수록하고 있으며, 역사, 문화, 경제 상식이 추가된 다양하고 실용적인 예문도 함께 제시했다. 또 어휘의 폭을 확장시켜 줄 유의어, 반의어, 참고어, 관용어, 속담, 사자성어, 헐후어 등을 망라해 중국어 단어의 백과사전 역할을 톡톡히 한다.

 

HSK 1~4급 시험 탄탄 대비
HSK 1~4급 필수 어휘 1,200개로 HSK나 BCT 시험 대비는 물론 실생활에서의 회화 실력까지 키울 수 있다. 표제어에 유의어, 반의어, 참고어 등을 추가해 어휘의 폭을 넓혔다.

 

 

▒ 나는 왜 영양제를 처방하는 의사가 되었나

 여에스더, 메디치미디어, 2016

 [대출하러 가기]

 

 열량 과잉과 영양 결핍에 시달리는 바쁜 현대인을 위한 맞춤 건강 해법!

 영양 전문가 여에스더 박사가 조목조목 쉽게 알려주는 영양제 사용법!

 

 『나는 왜 영양제를 처방하는 의사가 되었나』는 영양제의 필요성과 가치를 알리기 위해 역발상적인 방법을 선택했다. 영양제 무용론을 말하는 이들의 5가지 주장을 먼저 제시하고, 이것들이 왜 잘못되었는지 조목조목 짚어감으로써 결국 우리가 영양제를 먹어야 하는 이유를 설득력 있게 치환해나간다.

 

 일상생활에서 필요한 영양제뿐 아니라 내 몸 상태에 따라 어떤 영양제를 먹으면 좋은지도 쉽게 확인할 수 있다. 저자는 20여 년의 진료 경험과 의학적 개연성을 바탕으로, 10가지 증상 및 질병에 따른 영양제를 추천한다.

 

 

▒ 최진기의 끝내주는 전쟁사 특강 1 한반도 편

 최진기, 휴먼큐브, 2014

 [대출하러 가기]

 

 세상의 모든 역사는 전쟁에서 시작했다!

 

 전쟁을 통해 바라본 세계 역사의 변화를 들려주는 『최진기의 끝내주는 전쟁사 특강』 제1권 《한반도 편》. 세계 유일의 분단국가인 대한민국, 6.25 전쟁이 발발한지도 64년이라는 시간이 흘렀다. 흘러간 세월만큼 젊은 세대들은 점점 역사관이 흐려지고 전쟁의 남의 일로 여기는 문제가 발생하고 있다. 이에 대중적인 인문학 강사인 저자가 오마이스쿨에서 강의했던 《전쟁사 특강》을 책으로 엮었다. 저자는 전쟁사를 통해 전쟁의 비참함을 제대로 알고 다시는 전쟁이 일어나지 않아야 된다는 것을 강조하고 있다.

 

 

 

▒ 기획은 2형식이다  남충식, 휴먼큐브, 2014

 [대출하러 가기]

 

 베테랑 광고쟁이의 심플하고 크리에이티브한 기획 이야기!

 

 심플하고 명쾌한 창조기획개론『기획은 2형식이다』. 크리에이티브한 업종의 최전선인 광고업계에서 일하는 저자 남충식이 수년간 고민하고 경험한 이론을 집대성한 책으로, 혁신적인 기획개론으로 ‘플래닝코드’를 제시한다. 저자는 모든 기획의 본질은 다름 아닌 ‘문제를 해결하는 것’이라고 말하며, 심플하게 생각하는 법, 사고와 표현, 설득도 2형식으로 간단명료하게 하는 방법을 소개한다. 

 

 이 책은 문제를 현상에서 단편적으로 보는 것에 그치는 것이 아니라 끈질기게 본질을 찾고 이를 통해 새로운 솔루션을 도출하는 것에 대해 이야기한다

 

출 처 : 교보문고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