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책 & DVD 소개

2013년 6월 베스트셀러

by 원주학술정보원 2013. 8. 2.

 

 

6월, 총 31종의 베스트셀러가 입수되었습니다. 도서관 2층 자료열람실I 에서 많이 이용해주세요~^^

※ 2층 자료열람실I에서는 대출 불가능한 거 아시지요? 똑같은 책이 3층에도 비치되어 있습니다.

 

 

 

 

주제분야: Christian experience, practice, life [신앙생활]

닉 부이치치의 허그:한계를 껴안다 닉 부이치치 지음, 두란노, 2010.

[자료열람실 211, 청구기호 : 248.86 010가 c.3]

 “팔다리 없이 전 세계를 누비는 희망 전도사, 닉 부이치치!

 한계를 껴안는 꿈과 희망의 이야기. 팔다리 없이 태어난 호주 청년 닉 부이치치가 온갖 난관과 장애를 딛고 일어선 경험들을 담은 책이다. 평범한 사람이 누리는 평범한 일상이 가장 부러웠던 스물일곱 살 청년은 이제 전 세계를 누비며 자신의 삶을 통해 하나님의 사랑을 전하고 있다. 신체적 장애로 인해 겪은 아픔과 절망, 그리고그것을 뛰어넘어 행복을 누리고 전하기까지의 과정을 생생하게 그려낸다. 절망을 희망으로, 실패를 기회로, 한계를 비전으로 만들어낸 그의 이야기가 삶을 힘겨워하는 사람들에게 용기를 선사한다.

 

 

 

주제분야: Social classes [사회계층]

불평등의 대가 조지프 스티글리츠 지음, 열린책들, 2013.

[자료열람실 211, 청구기호 : 305.50973 013가 c.3]

왜 부자는 갈수록 부자가 되고, 가난한 사람은 갈수록 가난해지는가?

『불평등의 대가』는 정보 비대칭성의 결과에 대한 연구로 노벨 경제학상을 수상한 세계적인 석학 조지프 스티글리츠가 '불평등'을 핵심어로 삼아 미국 자본주의의 현실을 적나라하고 통렬하게 해부한다. 오늘날 불평등이 얼마나 심각한 지경에 이르렀는지, 그리고 이런 불평등을 초래한 방식이 어떻게 경제 성장을 저해하고 효율성을 떨어뜨리고 있는지를 명료하게 보여 준다.

 

이 책은 불평등이 경제뿐 아니라 우리의 민주주의와 사법 체계에 어떤 악영향을 미치는지, 그리고 세계화와 통화 정책, 예산 정책 등 정부의 각종 정책이 불평등의 심화에 어떻게 기여해 왔는지를 분석한다. 나아가 비범한 통찰력으로 보다 정의롭고 바람직안 미래를 위한 비전을 제시하며 그러한 비전을 달성하기 위한 구체적인 프로그램을 제시한다.

 

 

 

 

주제분야: Personal success in business [자기계발/비즈니스]

호텔리어 로랑의 시선  구유회 지음, 안나푸르나, 2013.

[자료열람실 211, 청구기호 : 650.1 013쵸 c.3]

『호텔리어 로랑의 시선』 은 27년간 그랜드 하얏트 서울을 지킨 호텔리어 '로랑'의 일과 삶을 얘기한다.

고급스러운 호텔내부에서 화려한 모습으로 일을 할 것 같은 일반인들의 생각과는 달리 감정노동에 따른 스트레스에 시달리는 직업이기도 한 호텔리어.

 

저자 로랑은 남다른 열정으로 '도전'을 '행운'으로 바꾸었고 항상 행복한 마음과 투철한 서비스 정신으로 자신의 삶과 일을 균형있게 이어나가고 있다.

매일 매일 전쟁터처럼 바쁘게 돌아가는 호텔 안에서의 다양한 에피소드와 열정적인 삶, 호텔리어로서의 성공스토리를 만나보자.

 

 

 

 

주제분야: Executive leadership [임원 리더쉽]

린 인  셰릴 샌드버그 지음, 와이즈베리, 2013.

[자료열람실 211, 청구기호 : 658.4092082 013가 c.3]

셰릴 샌드버그가 들려주는 여성과 일, 그리고 리더십의 모든 것 !

 『린 인』 은 구글과 페이스북의 폭발적 성장을 이루어낸 실리콘밸리의 아이콘 셰릴 샌드버그가 TED강연에서 못다 풀어낸 '여성과 일, 리더십'에 대한 다양한 조언과 자신의 경험을 고스란히 담아낸 책이다.

 

여성들이 경력을 추구할 때 맞닥뜨리는 장애물과 그 원인을 자신의 경험은 물론, 사회학적 연구 및 세계 조사 통계라는 객관적 데이터를 근거로 들여다본다.

 

저자는 여성들이 다양한 상황에 맞닥뜨렸을 때 필요한 현실적인 해답은 무엇인지, 일과 사생활에서 잠재력을 발휘하는 방법은 무엇인지 흥미진진하게 들려준다. 더불어 임금 협상, 회의 자리, 멘토링, 이직과 승진 등 직장 여성들이 불리한 조건에 놓이기 쉬운 상황에서 반드시 고려해야 할 유용한 팁도 수록하였다.

 

 

 

 

주제분야: Arts [예술]

노름마치 진옥섭 지음, 문학동네, 2013.

[자료열람실 211, 청구기호 : 700.92 013가]

'딴따라의 괴수' 진옥섭이 만난 명인들의 이야기!

'노름마치'는 '놀다'의 놀음과 '마치다'의 마침이 결합된 말로, 최고의 연주자를 뜻하는 남사당패의 은어이다. 이 책은 한국문화재보호재단 한국문화의 집 예술 감독인 진옥섭이 만난 명인들의 이야기를 담고 있다. 기녀, 무당, 광대 등의 출신으로 세상으로부터 스스로를 감추어야 했던 비극적 운명을 타고난 예인들을 하나하나 무대에 세우고, 그 찰나를 사진 컷처럼 되살려 냈다.

 

심화영, 공옥진, 정영만, 김수악 등 열여덟 명의 우리네 명인들을 소개하는 이 책은 총 6장으로 나누어져 있다. 각 장은 개론적 이야기인 서설과 세 예인들의 삶과 예술로 구성되어 있으며, 공연 혹은 살아온 직업에 따라 묶어져 있다. 같은 장의 세 예인은 대략 비슷한 삶을 산 사람들로, 저자는 한 명을 부각하여 다른 이들의 형편을 유추하도록 함으로써 그들을 보다 깊이 들여다보고자 하였다.

 

 

 

 

주제분야: Japanese fiction [일본 소설]

소문의 여자 오쿠다 히데오 지음, 오후세시, 2013.

[자료열람실 211, 청구기호 : 813.37 오전영 준 013가 c.3]

오쿠다 월드의 진수가 녹아 있는 통쾌한 범죄 스릴러!

한 여자를 둘러싼 소문을 통해 평범한 사람들의 욕망을 유쾌하게 그려낸 오쿠다 히데오식 범죄 스릴러다. 평범하게 살아가는 사람들의 소소하지만 위선적인 일상과 미궁의 여자가 일으키는 사건이 펼쳐진다. 10편의 작은 이야기로 구성되어 있는데, 각 편마다 각기 다른 화자의 시각으로 한 여자를 묘사하고 있다. 앞서 나온 이야기가 다음 이야기에 교묘하게 얽혀 들어가며 여자의 실체를 드러낸다.

 

일본의 어느 지방도시. 미유키라는 여자를 둘러싼 은밀한 소문이 사람들의 입에 오르내린다. 그녀는 불우한 집안에서 태어나 조용한 유년기를 보냈지만, 대학에 들어갈 무렵부터 색기를 발휘해 팜프파탈로 변신한다. 다양한 소문이 퍼지는 가운데 그녀와 관련한 남자들이 몇 년에 걸쳐 연이어 죽는 사건이 벌어진다. 그 가운데 그녀의 행적은 묘연해지는데...

 

 

 

 

주제분야: Germanic fiction [독일 소설]

사악한 늑대 넬레 노이하우스 지음, 북로드, 2013.

[자료열람실 211, 청구기호 : 833 N485b 013가 c.3]

넬레 노이하우스가 다시 한 번 진화한다!

『바람을 뿌리는 자』 의 출간 이후 한동안 침묵을 지키던 넬레 노이하우스가 오랜 고뇌 끝에 내놓은 신작.

 

전 세계 미스터리 팬들의 기대를 한 몸에 모으며 2012년 겨울, 독일을 뜨겁게 달군 작품이다. 「타우누스 시리즈」 중 가장 방대한 분량을 자랑하는 이번 작품에서 저자는 인간으로서, 또 작가로서 한층 성숙한 모습을 선보인다.

 

뜨거운 여름 밤 강 위에 깡마른 소녀의 시체가 떠오른다. 처참하게 훼손된 소녀의 몸에는 죽기 전 받았던 학대의 흔적이 고스란히 남아 있다. 어떤 수단을 동원해도 신원을 밝혀내지 못한 채, 그저 '인어공주로' 불리게 된 죽은 소녀. 보덴슈타인은 '인어공주'의 비밀을 풀기 위해 언론의 힘까지 빌리지만 아무런 단서도 얻지 못한다. 그 와중에 유명 방송인 한나가 처참하게 폭행당한 채 발견되는데...

 

 

 

주제분야: Korean history [한국 역사]

난중일기(교감 완역본)  이순신지음, 민음사, 2010.

[자료열람실 211, 청구기호 : 951.54 이순신 난 010가 c.3]

가장 완전한 형태로 복원된 〈난중일기〉, 인간 이순신을 되살리다!

400여 년 동안 묻혀 있던 을미년(1595)의 일기 및 누락된 문장들을 모두 수록한 교감 완역본. 이순신의 친필본인 초고본은 전편이 초서로 쓰여 있어 알아보기 쉽지 않아 오독되거나 미상으로 남겨졌고, 정조 때 해독한 초고본은 정치적인 이유로 편집되고 누락되었다. 이 책은 우리나라 제일의 이순신 연구자 노승석 교수가 지금까지 나온 모든 판본을 일일이 대조하며 교감한 완역본이다. 지금까지의 <난중일기>가 전쟁 상황을 위주로 한 내용이라면, 이 새로운 기록은 개인적이고 가정사적인 내용을 위주로 적었다.

 

더 많은 6월 입수 베스트 셀러가 궁금하다면?

베스트셀러_6월.xlsx 

 

6월의 베스트 셀러 - 『린 인 』의 저자 셰릴 샌드버그의 TED 강연 

 

 

 

 

 

출처 : 교보문고

Posted by 사서 고문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