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책 & DVD 소개

2013년 7월 베스트셀러

by 원주학술정보원 2013. 9. 18.

 

 

7월, 총 39종의 베스트셀러가 입수되었습니다. 도서관 2층 자료열람실I 에서 많이 이용해주세요~^^

※ 2층 자료열람실I에서는 대출 불가능한 거 아시지요? 똑같은 책이 3층에도 비치되어 있습니다.

 

 

 

 

 

 

주제분야: Humanities [인문학]

인문학 명강: 동양고전 강신주 외 지음, 21세기북스, 2013.

[자료열람실 211, 청구기호 : 001.3 013느 c.3 ]

제자백가부터 <<열하일기>>까지, 동양고전의 진수를 엿보다!

최근 인간에 대한 연구야말로 삶을 관통하는 핵심주제라는 것을 인식한 지식인을 중심으로 인문학의 열풍이 불고 있다. 그 연장선에서 연세대학교 학술정보원이 주최하고 재단법인 플라톤아카데미에서 주관한 인문학 강의인 <<동양고전, 2012년을 말하다>>는 큰 호응을 이끌어 낸바 있다. 이 책은 당시의 강의 중 이백과 두보를 제외한 13번의 강의를 엮은 것이다.

 

이 책의 1부 '동양고전에서 인생을 만나다'에서는 <<논어>>, <<격몽요결>> 등 인생을 다시 한번 돌아보게 하는 지혜의 문장이 담긴 고전이 담겨 있다. 2부 '동양고전으로 행복을 꿈꾸다'에서는 <<장자>>, <<시경>> 등에서 나타난 자유와 행복, 사랑과 같은 고귀한 가치를 어떻게 삶에서 마음껏 누릴 수 있는지에 대한 해답을 찾는다. 3부 '동양고전에서 창조를 발견하다'에서는 <<열하일기>> 등에서 마음껏 새로운 것을 상상하고 동경한 신화 속 인물들과 저자들의 삶을 엿볼 수 있다. 

 

 

 

 

 

주제분야: Interpersonal relations [대인 관계]

스마트한 생각들 롤프 도벨리 지음, 걷는나무, 2012.

[자료열람실 211, 청구기호 : 158.2 012구 c.3  ] ★ 전자책으로도 이용가능

어리석은 결정을 내리는 당신을 위한 스마트한 생각법!

사람의 마음을 움직이는 52가지 심리법칙 『스마트한 생각들』

독일에서 가장 냉철한 기업가이자 능력 있는 투자자, 인기 있는 강연자로 손꼽히는 롤프 도벨리가 직장, 학교, 집, 인터넷 공간 등 일상 곳곳에서 사람들이 무의식적으로 저지르는 생각의 오류들을 집대성하여, 인생의 결정적 순간에 어리석은 선택을 하지 않도록 돕는 생각의 기술을 제시하였다.

 

후광효과, 소유효과, 대비효과, 결과편향, 정박효과 등 생각의 오류들에 현혹되지 않고 합리적이고 현명한 선택을 하도록 52가지 심리 법칙 체크리스트들을 생생한 사례를 바탕으로 흥미롭게 풀어냈다. 합리적인 판단을 가로막는 '기존의 굳은 생각, 익숙한 경험, 오래된 습관'에서 벗어나 후회 없는 결정을 내리기 위해서 어떻게 생각해야 하는지에 대한 해답을 깨달을 수 있도록 안내한다.

 

 

 

 

 

 

주제분야: Weight-losing diet [체중 감소 식이요법]

간헐적 단식, 몸찬패스트처럼  조경국 지음, 위즈덤하우스, 2013.

[자료열람실 211, 청구기호 : 613.25 013뇨 c.3  ]

한국인의 생활패턴에 맞춘 간헐적 단식!

'몸찬패스트'는 허울만 좋은 '몸짱'이 아니라 몸이 꽉 찬 '몸찬'이라는 말과 단식이라는 뜻을 가진 '패스트'를 결합한 말로, 뺄 건 빼고 채울 건 채우는 최적의 건강법을 의미한다. 기존의 간헐적 단식법들과 달리 개인의 상황, 체형, 습관, 선호도 등에 따라 선택하고 응용할 수 있는 맞춤형 간헐적 단식법으로 설계되었다.

 

저자는 일주일에 1-2회, 24시간 동안의 단식 후 한 끼 식사를 하는 '주간 몸찬패스트'와 일주일에 5-6회, 16-18시간 동안의 단식 후 두세 끼 식사를 하는 '일간 몸찬패스트'를 제시한다. 몸찬 패스트를 시작하려는 사람에게 가장 중요한 것은 주간 몸찬패스트와 일간 몸찬패스트 중 자신에게 적합한 방식을 선택하고, 이를 지속해서 단식 효과를 꾸준히 얻는 것이라고 강조한다. 아울러 몸찬패스트와 함께하면 효과를 극대화할 수 있는 '몸찬 운동법'을 수록하여, 몸매와 건강을 관리할 수 있도록 도와준다.

 

 

 

 

 

 

 

주제분야: Personal success in business [자기계발 / 업무분야]

김난도의 내일  김난도, 이재혁 지음, 오우아, 2013.

[자료열람실 211, 청구기호 : 650.10842 013가 c.3  ]

일자리에도 '트렌드'가 있다!

내 일을 잡으려는 청춘들이 알아야 할 11가지 키워드 『김난도의 내일』

대한민국 청춘을 위로하는 청년들의 멘토이자 트렌드 전문가로서 한국 사회의 변화와 흐름을 날카롭게 진단해온 김난도 교수가 이번 책에서 청년들의 가장 큰 현실적인 아픔이자 고통인 '일자리 문제'에 대해 이야기한다.

김난도 교수와 서울대 소비트렌드분석센터에서 그동안 축적해온 연구방법론과 데이터를 총동원해 과학적인 분석을 시도한 미래 직업시장을 뒤흔들 6대 '잡트렌드'를 소개한다. 더불어 격변하는 잡트렌드의 흐름 속에서 대한민국 청년들이 어떻게 하면 '내 일'을 가질 수 있을 것인가에 대해 논의하고, 다섯 가지 일자리 전략을 제시하였다.

 

 

 

 

 

주제분야: Conversation [대화]

이기는 대화 이서정 지음, 머니플러스, 2013.

[자료열람실 211, 청구기호 : 808.56 013가 c.3  ]

말은 그 사람의 품격이다!

돌아서면 늘 후회하는 당신의 대화법 『이기는 대화』

이 책에서 말하는 '이기는 대화'란 말을 유창하게 잘하는 것을 말하는 것이 아니라, 정확히 상대방의 심중을 파악하고 올바르고 진실되게 의사표현을 하는 것을 뜻한다.

 

이 책은 말의 연비를 높이는 법과 좋은 인상을 상대에게 남길 수 있는 노하우를 알려준다. 말을 유창하게 하는 법을 설명하기 보다는 오히려 말을 적게함으로써 어떻게 효율적인 말이 될 수 있는지를 알려준다.

 

 

 

 

 

 

주제분야: Korean Literature [한국 문학 / 잡저]

파리에선 그대가 꽃이다 손미나 지음, 웅진지식하우스 , 2013.

[자료열람실 211, 청구기호 : 811.8 손미나 파 013가 c.3 ]

파리에서 다시 태어난 손미나, 그 성장일기를 만나다!

잘나가던 '아나운서'를 그만두고 <<스페인, 너는 자유다>>로 여행작가로서 자리매김한 작가 손미나. 그녀가 이번엔 파리에서 배운 '내 삶의 주인'으로 사는 법을 공개한다. 죽을 것만 같았던 인생의 고통을 지나 파리에서 3년 넘게 살면서 파리지앵의 삶의 철학과 스타일을 익혀 나가는 그녀의 일상이 다양한 에피소드와 함께 그려진다.

 

특히 언어와 습관, 교육법, 사랑법 등 정신적 선진국으로부터 하나하나 삶의 방법을 배워가는 학습자로서의 모습을 진지하게 다룬다. 파리에 국한되지 않고 프로방스, 코트다쥐르 같은 프랑스의 아름다운 관광지와 봄레미모자, 이갈리에 등 숨은 명소로 안내할 뿐 아니라, 아를 세잔과 고흐의 삶과 고민의 흔적을 찾아다니는 등 여행서로서의 역할까지 함께 해준다.

 

 

 

 

 

 

주제분야: Korean Literature [한국 문학 / 잡저]

엄마 일단 가고봅시다 태원준 지음, 북로드, 2013.

[자료열람실 211, 청구기호 : 811.8 태원준 엄 013가 c.3  ]

엄마와 아들, 태어나 처음으로 내일이 궁금해진다!

『엄마 일단 가고봅시다』 는 키만 큰 30세 아들과 깡마른 60세 엄마의 기가 막힌 세계 여행기를 담은 책이다. 엄마의 환갑잔치를 위해 모아둔 돈을 가만 들여다보던 아들은 차라리 이 돈으로 엄마와 세계여행을 하는 게 낫겠다고 결심한다. 그리고 더 대단한 엄마는 덥석 아들의 제안을 받아들여 이 독특한 여행은 시작된다. 그들은 중국에서 동남아시아 대륙 끝 싱가포르까지 육로로 이동한 후 인도네시아, 말레이시아, 스리랑카 등의 섬나라와 중동의 이집트까지 여행했다. 그리고 마침내 유럽을 지나 런던에서 300일간의 여행을 마쳤다.

 

이 책은 엄마와 아들의 공동여행을 기록한 블로그 <<둘이 합쳐 계란 세 판, 세계여행을 떠나다>> 중 중국과 동남아시아, 중동의 이야기를 먼저 엮은 것으로, 여행 1막에 해당한다. '정말 실제로 그랬어?'싶은 흥미로운 이야기들과 여행 내내 엄마를 웃게 하는, 훈훈한 아들의 재롱아닌 재롱이 더해져 따뜻하고 유쾌한 감동을 전한다. 여행의 여운이 생생하게 담긴 사진도 이 책의 별미다.

 

 

 

 

 

주제분야: Period of Latin and Greek states and Turkish conques

            1204-1453, [그리스 역사]

술탄과 황제  김형오 지음, 21세기북스, 2012.

[자료열람실 211, 청구기호 : 949.504 012가 c.3  ]

1453년 비잔틴 제국 최후의 날들, 두 리더십이 격돌하다!

오스만 튀르크에 의한 콘스탄티노플의 함락은 1400년간 지속된 로마 제국 최후의 날이라는 점 외에도, 동양의 이슬람문명에 의해 정복된 서양의 기독교문명이라는 점, 중세에서 근대로 넘어가던 시대라는 점에서 역사적 의미가 크다. 『술탄과 황제』 는 1453년 콘스탄티노플이 함락되는 날을 중심으로 50여 일간의 치열한 전쟁에 대한 기록을 담은 책이다.

 

크게 3장으로 구성된 이 책은 역사적 사실과 방대한 자료를 기초로, 비잔틴 제국 최후의 날들을 그려냈다. 1장에서는 마지막 총공세를 펼친 나흘간의 기록을 한 편의 영화처럼 재현했다. 2장에서는 황제의 가상 일기장과 이에 대한 술탄의 비망록이라는 구성을 통해 전쟁을 치르는 두 리더의 전략과 고민을 담아냈다. 3장은 559년이 흐른 2012년, 현대 시점에서 비잔틴제국의 멸망이라는 역사적 사실을 추적하는 작가의 이야기를 이스탄불을 배경으로 기록했다.

 

더 많은 7월 입수 베스트 셀러가 궁금하다면?

 

베스트셀러_7월.pdf

 

7월의 베스트 셀러 - 『파리에선 그대가 꽃이다 』

저자 손미나의 세상을 바꾸는 시간 15분 - 내가 떠나는 이유

 

 

 

 

 

 

출처 : 교보문고

Posted by 사서 고문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