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책 & DVD 소개/국내 전자책(e-book)

2017년 3월의 추천 전자책(2)

by 원주학술정보원 2017. 3. 2.

 

▒ 10년 후 4차산업혁명의 미래  한미래전략정책연구, 일상이상, 2016

 [대출하러 가기]

 

위기의 시대, 국가-기업-개인의 생존을 좌우할 4차산업혁명에 대비하라

 

 『10년 후 4차산업혁명의 미래』는 미국과 중국, 일본, 독일 등 주요 선진국들이 4차산업혁명에 어떻게 대비하고 있는지를 알아보면서 우리에게 좋은 교훈을 건네고 있다. 일례로 제조업 강국인 독일은 4차산업혁명에 잘 대비하고 있는 국가 중 하나인데, 지멘스, BMW, SAP 등 독일의 글로벌 기업들은 2013년 3월부터 인더스트리 4.0(Industrie 4.0)의 플랫폼을 설립해 미래에 대비하고 있다.

 

 

 

 

 

▒ 1등 스타트업의 비밀 션 아미라티, 비즈니스북스, 2016

 [대출하러 가기]


  경제 전문가들은 스타트업의 성장 여부에 따라 도시 경제가 달라지고 더 나아가 나라의 경제 성장률까지도 좌지우지된다고 강조한다.

 

 과연 스타트업이 성장하기 위해서는 어떻게 해야 하는 걸까? 성공한 창업가이자 뛰어난 벤처 투자가로도 유명한 저자 션 아미라티의 『1등 스타트업의 비밀』은 그 답을 알려준다. 그는 자신의 창업 경험과 성장을 지속하는 스타트업을 골라내는 날카로운 안목을 바탕으로 수많은 스타트업 중에서 성장을 지속하는 기업에 어떤 비결이 있는지 찾아냈다.

 

 

 

 

 

▒ 골든 아시아 KBS 골든 아시아 제작팀, 위즈덤하우스, 2016

 [대출하러 가기] 

 

 KBS <골든 아시아> 제작팀은 우리나라의 두 번째 무역 파트너이자, 한중일 3국의 주도권 다툼이 치열하게 펼쳐지고 있는 세계에서 가장 역동적인 땅, 아세안의 잠재력을 알리기 위해 《골든 아시아》를 기획했다.

 

 『골든 아시아』은 2015년 6월 4일부터 12일까지 KBS에서 4부작으로 방영된 다큐멘터리 <골든 아시아>를 정리한 것으로 위대한 제국의 가난한 후손이라는 역사적 굴레를 벗어나 엄청난 자원과 인구통계학적 에너지로 도약하고 있는 이 문화권의 ‘거대한 반격’을 기록했다. 또한 방송시간과 편성의 제약으로 인해 미처 내보내지 못한 취재 내용과 인터뷰까지 상세하고 풍성하게 수록했다.

 

 ▒ 기업의 거짓말  김도년, 시대의창, 2016

 [대출하러 가기] 


 『기업의 거짓말』은 회계의 기초적인 개념을 설명한 뒤 실제 기업의 분식회계 사례를 들어 회계의 주요 용어들을 설명한다.

 

 미국의 엔론 사태에서부터 대우그룹 해체 사건, 최근의 대우건설, 모뉴엘, 세모그룹의 분식회계 사례까지 국내외 실제 사례들을 다양하게 수록했다. 기업의 분식회계가 반복되는 원인을 미시적·거시적 관점에서 분석하고 저자 나름의 대안도 제시한다. 

 

 

  단번에 개념이 잡히는 경영학 키워드101

    (Business Keywords101) 김상용, 토트, 2016

 [대출하러 가기] 

  경영학, 이제 상식이다!

 

 이공계 학생들 중에는 경영학을 복수전공으로 선택하는 학생들이 꾸준히 증가하고 있고, 기업에서는 직무능력 계발 차원에서 MBA과정을 수료하게 하는 경우가 많아졌다. 이제 경영학은 경영자를 위한 학문이라기 보다 '직장인의 상식'으로 여겨지고 있는 것이다. 

 

 이 책 『단번에 개념이 잡히는 경영학 키워드 101(Business Keywords 101)』 은 경영학의 필수과목이라 할 수 있는 경영일반, 경영관리, 경영운영, 경영전략, 마케팅, 재무 · 회계를 중심으로 경영현장과 마케팅 관련 에피소드, 그리고 전설적인 경영자오 경영학자의 어록까지 두루 담았다.

 

 

 ▒ 엘리너 오스트롬, 공유의 비극을 넘어 

 강은숙, 커뮤니케이션북스, 2016

 [대출하러 가] 

 

 

 『엘리너 오스트롬, 공유의 비극을 넘어』 는 공유자원의 딜레마에 대한 연구를 40여 년 간 수행하고 해결 방안을 모색한 공로로 2009년 노벨경제학상을 수상한 엘리너 오스트롬과 그녀의 지역공동체 자치로 공유자원을 관리하는 전 세계의 수많은 사례 지역을 분석한 연구에 관해 이야기 한다.


 

 오스트롬의 연구는 지구온난화와 기후변화, 생물다양성 감소, 열대우림 파괴 등으로 우리가 서 있는 생태계가 위협받고 있는 이 시대에 지구의 지속 가능성을 위해 귀 기울여 볼 만한 아이디어를 담고 있다.

 

 

 ▒ 증강현실 브렛 킹, 미래의 창, 2016

 [대출하러 가기 

 

 새로운 기술이 당신 삶의 모든 것을 바꾸려 하고 있다!

 

 『증강현실』 은 미래 비즈니스의 석학이 제시한 새로운 세상의 청사진이자, 스마트한 세상을 맞아 개인과 사회가 어떤 준비를 해야 하는지 조언하는 미래 예측서다. 인간은 장구한 세월에 걸쳐 기술 발달에 적응해왔지만 앞으로 인류는 더한 변화로 내몰릴 것이다. 우리의 삶은 어떻게 변할 것이며, 새로운 기회를 움켜쥐기 위해 무엇을 준비해야 하는가? 이 책은 기술혁신의 최전선에서 그 해답을 제시한다.

 

  

 

 

 

 ▒ 평판이 전부다 김대영, 매일경제신문사, 2016

 [대출하러 가기]


 평판의 시대, 위기를 관리하라! 

 

 SNS이 발달한 요즘, 특정 사건이 발생하면 소문은 삽시간에 퍼지고 그 대상이 기업이라면 기업이미지는 직격탄을 맞는 경우가 종종 있다. 평판은 하루아침에 형성되지는 않지만 한 번 형성된 평판은 상당기간 지속된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위기 속에서 살아남은 기업들은 분명 있다. 그 기업들은 무엇이 다른 걸까. 『평판이 전부다』에서는 그 해법의 실마리를 담았다.

 

 책은 위기관리 방법을 체계적으로 제시한다. 또한, 실제 신문에 실린 사과문 등을 통해 ‘위기 상황에서 바로 적용할 수 있는’ 솔루션을 명쾌하게 전달한다. 평판은 기업에 한정되어 있지 않다. 따라서 책에는 기업평판뿐만 아니라 개인평판, 국가평판에 대해서도 자세히 다루고 있다.

 

 

 

 ▒ 나를 지키는 말 88  손화신, 쌤앤파커스, 2016

 [대출하러 가기] 


 

 『나를 지키는 말 88』은 저자 손화신이 말에 관해 생각하고 의견을 나누는 스피치 모임을 10년 동안 이끌며, 다양한 직업?연령대의 사람들 1,000여 명과 끊임없이 소통하고 탐구한 끝에 얻은 말에 대한 깨달음과 노하우가 오롯이 담긴 책이다.


  우리는 ‘왜’ 말을 잘하고 싶을까? 말을 잘한다는 건 ‘무엇’일까? 말을 잘하려면 ‘어떻게’ 해야 할까? ‘떨지 않고 말하는 법’과 같이 말에 대한 지극히 현실적인 고민에서부터 ‘좋은 말이란 무엇인가’와 같은 소통에 대한 본질적인 고찰까지

 

 

 ▒ 아침의 소리  그냥스님, 미디어나랑, 2016

 [대출하러 가기] 

 

 

 마음과 삶의 관계를 탐구해 가는 잔잔한 깨달음이 있는 명상록『아침의 소리』.  

 

 아름다운 샛별은 새벽에 깨어있는 자만이 볼 수 있듯이 인생의 참맛은 매순간 깨어있는 자만이 느낄 수 있다. 깨어있는 자에게는 항상 아름답고 신선한 인연이 깃들게 된다. 행복을 찾는 이들이 매일 아침 내면의 소리를 일깨워 주는 이 책을 통해 모든 답은 내 안에 있다는 가장 지혜로운 사실을 알아차리고 마음의 울림을 경험하길 바란다.

 

출 처 : 교보문고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