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책 & DVD 소개/국내 전자책(e-book)

2017년 2월의 추천 전자책

by 원주학술정보원 2017. 2. 3.

 ▒ 4차 산업혁명 어떻게 시작할 것인가  한석희 외, 페이퍼로드, 2016

 [대출하러 가기]

 

지금 필요한 건 제4차 산업혁명의 개념이 아닌
제4차 산업혁명이 불러올 미래를 준비하는 방법!

 

 클라우스 슈밥으로 대표되는 전 세계 많은 전문가와 학자가 제4차 산업혁명이 불러올 미래와 변화에 대해서 이야기한다. 그러나 제4차 산업혁명에 관한 예측과 추측이 난무하지만, 새로운 시대를 맞아 정작 무엇을 어떻게 준비하고 시작해야 하는 것일까. 이 책이 쓰인 것은 이러한 아쉬움 때문이다.

 

 한국의 기업과 실제 산업현장에 초점을 맞춰 10년 뒤의 일자리를 걱정하는 직장인, 10년 뒤의 생존을 걱정하는 기업에게 현재 가능한 준비 방안과 현실적인 대안을 제시한다.

 

 ▒ 트렌드 코리아 2017 김난도 외, 미래의창, 2016

 [대출하러 가기]


 한국 트렌드 분석서의 현대적 고전 「트렌드 코리아」시리즈!


 해마다 우리 시대를 관통하는 주요 흐름을 정확하게 예측한 「트렌드 코리아」 시리즈. 다가오는 정유년(丁酉年) 붉은 닭의 해 2017년에는 어떤 트렌드가 한국 사회를 주도할 것인가? 『트렌드 코리아 2017』은 김난도 교수와 서울대 소비트렌드분석센터가 제시하는 트렌드 키워드를 통해 2017년 한 해의 한국 소비문화의 흐름을 짚어본다.

 

 또한 한 해 동안 대한민국 소비자들의 사랑을 가장 많이 받은 트렌드 상품이나 이슈 10가지를 공개하였다. 간편식, O2O, 아재, 태양의 후예 등 10대부터 80대까지 대한민국을 위로하고 흥을 북돋우며 감동시켰던 10가지는 무엇일지 알아본다.

 

▒ 정치의 미래 매일경제 미래경제보고서팀, 매일경제신문사, 2016

 [대출하러 가기] 

 

 극단적 파당 정치, 비토크라시를 혁파하라!

 

 한국정치는 승자독식, 이념 대립, 지역주의 등 갖가지 밧줄에 묶여 시대의 변화 속도에 역행하고 있다. 그중에서도 가장 단단한 밧줄은 거대 정당이 주도하는 ‘비토크라시(Vetocracy, 거부권 정치)’다. 따라서 매일경제는 세계적인 미래학자들과 개별 인터뷰를 통해 ‘미래정치’의 조감도를 그리고자 했다.

 

 이들 기술, 기업, 금융, 정치, 도시 등 5개의 영역을 분석하고 민주주의의 원형인 그리스 아테네의 직접 민주주의에 주목했다. 모바일 시대를 거쳐 빅데이터 기술까지 범용화되면 민주주의 시스템에도 혁명적인 변화가 예상된다는 것이다.

 ▒ 뉴 노멀 시대 어떻게 생존할 것인가?  대릴 콜린스, 경향미디어, 2016

 [대출하러 가기] 


  빈곤층에게도 자산 관리가 존재한다!


 빈곤층이 날마다 부딪치는 돈 문제를 해결하는 방법을 체계적으로 설명한다. 4명의 저자가 10여 년에 걸쳐 인도, 방글라데시, 남아프리카공화국의 대표 14개 빈곤지역에서 ‘금융 일지’라는 방법론을 사용해 그들의 금융활동을 조사, 연구한 결과물이다.

저자는 빈곤층을 돕겠다는 마음이 있거나 빈곤층 시장에 새로운 판로를 개척하고 싶은 사람이라면 우선 빈곤층의 경제력에 대한 의심을 거두라고 말한다. 따라서 이 책에서 저자는 빈곤 가구의 비공식 금융 거래를 알게 됨으로써 ‘밑바닥의 10억 인구’를 고객으로 유치하는 새로운 비전을 맞이할 수 있다고 제안한다.

 ▒ 그래 떠나 안도현처럼 안도현, 별글, 2016

 [대출하러 가기] 

 
 때로는 무모하고, 때로하는 치열했던 안도현의 도전기!

 

 미국에서 경영학을, 인도에서 컴퓨터를, 한국에 돌아와서는 부동산, 교육학 등을 공부한 저자 안도현. 그는 돈 한 푼 없이 떠난 미국 유학이 끝나갈 무렵, 갑자기 오른 학비를 감당하지 못해 귀국해야 하는 상황이었다. 그냥 돌아오기에는 아쉬워 50일 동안 자동차로 4만 km를 달리며 미국 48개 주를 횡단했다.

 『그래 떠나 안도현처럼』은 저자 안도현의 이야기를 통해 우리나라의 청년들이 더 이상 ‘헬조선’에서 막막해하지 말고, 세계로 뻗어나가는 인재가 되기를 응원하는 책이다. 그의 끊임없는 도전은 때로는 무모하고 때로는 치열했지만, 어쨌거나 지금의  우리 청년들에게는 새로운 길을 제시해준다.

 

 ▒ 안희정의 함께, 혁명 안희정, 웅진지식하우스, 2016

 [대출하러 가] 

 

 지금 대한민국이 가장 주목하는 정치인 안희정의 깊은 진심을 들여보다.


 '인간 안희정'을 다룬 자전 에세이로 지금의 인정받는 리더가 되기까지 어떻게 살아왔으며, 어떤 생각을 가지고 있는지를 보여준다. 더 이상 고등학교에 다니지 않고 혁명을 꿈꾸겠다며 학교 문을 박차고 나선 열여섯 때부터 그의 마음에는 혁명이 깊게 자리했다. 이후 검정고시를 거쳐 대학에 진학, 대학에서도 그는 민주화운동을 하며 민주주의를 향한 열정을 꺼뜨리지 않았다.

그가 꿈꾸는 민주주의는 매우 구체적이다. 모두가 주인으로 참여할 수 있어야 하며, 함께 만든 민주주의 제도를 통해 보통사람들의 몸과 마음도 지킬 수 있어야 한다. 그가 지금까지 민주주의를 향해 걸어오면서 겪었던 눈물과 웃음이 오롯이 녹아 있다.

▒ 퇴경아, 약먹자 고퇴경, 넥서스BOOKS, 2016

 [대출하러 가기 


 1억 미디어 시대의 콘텐츠 크리에이터,

 약빨고 만든 듯, 클래스가 다른 동영상으로 대중의 마음을 사로잡다.

 

 우리는 지금 1인 미디어의 시대를 살아가고 있다. 한 개인이 다양한 플랫폼을 통해 자신만의 콘텐츠를 만들어 대중 앞에 서는 것이 가능해졌기 때문이다. 이런 상황에 콘텐츠 크리에이터 고퇴경은 동영상을 통해 코믹한 표정과 몸짓, 힘 있고 역동적인 댄스를 보여줌으로써 전 세계 수천 만 구독자들의 마음을 뒤흔들고 있다.

 

 지난 2년여 동안 ‘파돌리기 춤’으로 시작하여 그가 제작한 동영상은 300여 편, 구독자는 무려 200만 명에 이르고, 유튜브와 페이스북 등 각종 SNS를 통해 업로드를 할 때마다 매번 전 세계 사람들은 즉각적인 반응을 보인다. 그리고 이 책은 영상에서 알 수 없었던 콘텐츠 크리에이터 고퇴경의 이야기를 담았다.

 

 

 ▒ 철학까페에서 작가를 만나다. 1 김용규, 웅진지식하우스, 2016

 [대출하러 가기]


 한국의 철학자 김용규와 시인 김선우, 소설가 김연수 등이 함께하는 인문학 콘서트!

 

 “이게 나라냐? 이게 국가냐?” 대한민국 국민이라면 누구나 눈살 찌푸리게 되는 혼란의 시대가 바로 지금이다. 시국이 불안하고 시절이 수상한 만큼, 철학카페가 새롭게 단장하고 다시 문을 열었다. 이번에는 시인 김선우, 소설가 윤성희, 시인 심보선, 소설가 김연수 등 젊은 예술가들과 힘을 모아 함께 돌아왔다. 20만 독자의 사랑을 받았던 『철학카페에서 문학 읽기』, 『철학카페에서 시 읽기』에 이어 5년 만의 만남이라 더욱 의미가 깊다. 

 혁명부터 이데올로기, 시간, 언어까지 삶을 관통하는 4가지 화두를 던지면서, 혼란과 불안, 혐오의 시대에 맞서 시민으로서 그리고 개인으로서 “어떻게 살아야 할 것인가”에 대한 가장 아름답고 적확한 통찰을 들려준다.

 

 

 ▒ 쇼코의 미소 최은영, 문학동네, 2016

 [대출하러 가기] 


 서로에 대한 마음의 '기댐'과 '기댐 받음'의 연쇄가 갖고 있는 힘을 믿는 이야기


  최은영의 첫 소설집 『쇼코의 미소』. 2013년 겨울 《작가세계》 신인상에 중편소설 《쇼코의 미소》가 당선되어 등단, 그 작품으로 다음해 젊은작가상을 수상하며 작품활동을 시작한 최은영이 써내려간 7편의 작품을 수록한 소설집이다. 사람의 마음이 흘러갈 수 있는 정밀한 물매를 만들어냄으로써, 우리들을 바로 그 ‘사람의 자리’로 이끄는 작품들을 만나볼 수 있다.

 서로 다른 국적과 언어를 가진 두 인물이 만나 성장의 문턱을 통과해가는 과정을 그려낸 표제작 《쇼코의 미소》, 베트남전쟁으로 가까운 사람이 죽어나가는 것을 그저 바라봐야만 했던 응웬 아줌마와 '나'와 엄마의 이야기를 그린 《씬짜오, 씬짜오》 등 맑고 투명한 그 목소리로 타박타박 담담하게 이어지는 소설들을 만나볼 수 있다.

 

 ▒ 스파이 파울로 코엘료, 문학동네, 2016

 [대출하러 가기] 


  전설의 무희, 마타 하리의 삶을 그린 파울로 코엘료의 신작! 

 

 삶의 지혜가 가득한 문장으로 전 세계 2억 독자들에게 따뜻한 위로와 감동을 전해온 파울로 코엘료의 장편소설. 1차세계대전 당시 이중 스파이 혐의로 비극적인 최후를 맞은 전설의 무희 '마타 하리'의 삶을 다룬 작품이다.

 마타 하리는 동양의 이국적이고 관능적인 춤으로 20세기 초반 파리를 비롯한 유럽 전역을 사로잡은 매혹적인 무희이다. 벨 에포크 시대, 유행을 선도했던 패셔니스타이자 화려한 무대 위에서 박수갈채를 받았던 여성, 높은 인기만큼 엄청난 부를 얻었고, 당대 권력을 쥔 남성들과 숱한 염문을 낳으며 그 관계 속에서 수많은 비밀을 간직한 인물이다. 그리고 1차세계대전중 독일에 정보를 넘긴 이중 스파이 혐의로 프랑스군에 체포되어 총성 속에 생을 마감해야 했던 인물이기도 하다.

 

출 처 : 교보문고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