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Research Guide/논문작성가이드

EndNote 소개 및 설치방법(1)

by 원주학술정보원 2015. 8. 10.

 EndNote는 전 세계의 연구자 및 서지 관리자, 학생 그외에 많은 이용자들이 보편적으로 사용하는 서지관리 프로그램으로서, 윈도우 및 매킨토시에서 모두 사용가능하며 다양하고 편리한 기능을 제공합니다. EndNote는 세계적으로 가장 널리 사용되고 있는 논문 작성 및 서지 관리 프로그램으로서 해외 유수 저널에 제출될 논문의 문서 및 서지 양식을 자동으로 설명해 주며, 연구에 인용된 논문의 서지 및 이미지, 도표 등을 데이터 베이스화하여 관리할 수 있는 유용한 프로그램입니다.

 

논문 작성 및 서지 관리 프로그램EndNote

- 온라인 서지 데이터베이스 탐색

- MS Word Templates를 이용한 손쉬운 원고 작성

- Full-Text 자동 다운로드 가능.

- PDF 반입기능가지고 있는 PDF 논문을 EndNote 레퍼런스로 쉽고 빠르게! 

- EndNote Web과의 호환을 통해 어디서나 레퍼런스 반입 가능

- 내컴퓨터 폴더의 PDF를 자동 Import 가능

(PDF Auto Import를 통해 PDF파일이 자동으로 레퍼런스로 생성되고 파일 첨부 가능)

 

참고문헌 정보관리 및 구성

- 참고문헌 정보와 이미지 정보의 관리 및 구성

- 독특한 편집기능을 통한 서지/도표 목록의 즉시 작성

- Smart Groups 기능(키워드 별 그룹 묶음) / 그룹옵션 추가( 그룹 내 하위그룹 생성)

 

Cite While You Write <CWYW>

- Microsoft Word 에서 참고문헌 서지의 즉시 작성(인용할때마다 바로 서지사항시 자동 생성)

- 공통저작 가능 (참고문헌 목록을 네트워크상에서 공유 가능.)

- 각주 등을 포함하여 여러가지 형태의 참고문헌 작성을 지원

- 7,000여 가지의 세계 유수 저널의 서지형식 제공 (수정 및 신규생성 가능)

- EndNote 로 작성된 논문은 전세계 각 저널의 Editor에 의해 그 형식의 정확성을 인정받고 있음.

 

Microsoft Word 템플릿 제공

EndNote 에서는 각 출판사별로 요구되는 논문투고 형식을 미리 Word templates 형태로 제공하므로, 논문이나 원고 작성 시 게재하려고 하는 출판사에 맞는 템플릿을 불러 편리하게 작성 가능.

 

EndNote의 설치 방법

 

다운로드 (JbAllInOneV071.zip)

- 위의 다운로드파일은 Windows용 EndNote X7 설치파일입니다.

- Mac PC를 이용하시는 분들은 Mac용 EndNote를 다운로드 하세요
- EndNote 프로그램은 교내에서만 다운로드가 가능합니다. 
 

 가. 프로그램 설치안내
  > 프로그램은 반드시 컴퓨터로 다운로드한 후에 설치를 해야 합니다.
  > 다운로드한 압축파일을 오른쪽 클릭하여 완전히한 후에 설치해야 합니다.
   (압축파일을 더블클릭하여 보이는화면에서 프로그램을 설치하면 라이센스 키를 입력하라는 오류가 발생합니다.)
 > 모든 Output Style을 설치하기 위해서 Typical이 아닌 Custom을 선택하여 설치해야 합니다.
    (Typical로 설치하면 일부 Output Style만 설치되므로 가능한 모든 스타일을 이용할 수 없습니다.)
 

  나. 참고사항
  원주학술정보원을 통해 다운로드한 EndNote 설치파일은 연세대학교 원주캠퍼스 내의 컴퓨터에서만 설치, 이용할 수 있습니다. 외부로 유출 시에는 불법 사용으로 간주되어 사용자가 법적 책임을 져야 합니다.

 

  다. 이용문의

    TEL : 033-760-2500, E-Mail : ref@yonsei.ac.kr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