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책 & DVD 소개

2013년 10월 베스트셀러

by 원주학술정보원 2013. 11. 29.

10월의 베스트셀러 총 31종이 입수되었습니다. 도서관 2층 자료열람실 211 에서 많이 이용해주세요~^^

※ 2층 자료열람실 211에서는 대출 불가능한 거 아시지요? 똑같은 책이 3층에도 비치되어 있습니다.

 

 

 

 

 

 

 

 

 

 

주제분야: Personal improvement and analysis [자기계발]

인생수업 법륜 지음, 휴, 2013.

[자료열람실 211, 청구기호 : 158.1 013부 c.3 ]

지나간 시절을 그리워하고, 닥쳐올 미래에 불안해하는 현대인들에게 내면을 돌아보고 삶의 의미와 방향을 제시한다!

『인생수업』 은 행복하게 나이 드는 법에 대해 법륜 스님의 혜안이 담긴 인생지침서를 소개하는 책이다. 즉문즉설을 통해 세대를 넘나드는 인생의 멘토로서 메마른 세상에 행복 메시지를 전하고 있는 스님이 삶의 의미를 찾지 못하고 방황하는 이들에게 인생의 지혜를 들려준다. 스님은 우리가 나이가 들면서 후회하고 만족하지 못하고 불행한 이유는 세상이 추구하는 가치에 휘둘려 자기중심을 잡지 못하는 데 있다고 말한다. 나이 들면 드는 대로, 늙으면 늙는 대로, 주름살이 생기면 생기는 대로 담담히 자신을 받아들여 자기 삶에 만족하며 살아가는 것이 행복한 인생이라고 이야기 한다. '잘 물든 단풍은 봄꽃보다 아름답다' 이 한마디로 스님은 우리에게 인생의 메시지를 전하고 있다.

 

 

 

 

 

 

 

 

 

 

주제분야: Social classes/Rich people [사회 계층]

플루토크라트 크리스티아 프릴랜드 지음, 열린책들, 2013.

[자료열람실 211, 청구기호 : 305.5234 013갸 c.3 ]

플루토크라트, 그들은 누구이며 어떻게 그 많은 돈을 벌어들였는가?

 

전 세계 상위 0.1퍼센트 신흥 갑부들을 조명한 『플루토크라트』. 현재 《톰슨 로이터스》의 편집장을 맡고 있는 언론인이자 산업 전문가인 크리스티아 프릴랜드가 새로운 글로벌 슈퍼리치의 삶을 경제적, 정치적 관점에서 다각도로 살펴보고 세계 경제가 변화하는 양상을 파악한다. 이 책에서 다루는 '플루토크라트(Plutocrat)'는 그리스어로 부를 의미하는 'pluto'와 권력을 의미하는 'kratos'로 이루어진 합성어로 '부와 권력을 다 가진 부유층'을 뜻한다.

기술 혁명과 세계화, 워싱턴 컨센서스로 인한 세계 경제의 대변동 과정에서 탄생한 플루토크라트는 세계 경제 질서를 재편하며 그들만의 세계를 만들었다. 과거의 부자들보다 더 부지런히 일하고, 더 높은 수준의 교육을 받으며, 혁명적인 경제의 지각변동이 일으킨 파고의 정점에서 엄청난 부를 축적해 가고 있는 플루토크라트의 삶과 문화 그리고 강력한 영향력을 들여다본다. 더불어 자신들의 이익이 결국 모두에게 이익이 된다고 생각하는 플루토크라트의 잘못된 생각을 경고한다.

 

 

 

 

 

 

 

 

 

 

 

주제분야: Korean language [한국어 / 맞춤법]

100명 중 98명이 틀리는 한글 맞춤법 김남미 지음, 나무의철학, 2013.

[자료열람실 211, 청구기호 : 411.13 013거 c.3 ]

쉽게 배워 바로 써먹는 우리말 지침서!

한국어 사용자의  필독서 『100명 중 98명이 틀리는 한글 맞춤법』.

우리말 본연의 아름다움과 깊이, 가치에 대해 등한시해왔던 사람들에게 그 소중함에 대해 친절하게 일깨워준 《친절한 국어 문법》의 저자 김남미 교수의 최신작이다. 우리가 꼭 알아야 할 한국어 체계의 핵심적인 내용과 원칙을 풍성하게 전해준다. 크게 5장으로 구성되어, 제1장에서는 '맞춤법 정복'을 위한 기초적인 내용을 다룬다. 2장에서는 '낫다'와 '낳다', '로서'와 '로써' 등 발음이 비슷해서 헷갈리는 말을, 3장에서는 '왠지' 와 '웬지', '며칠'과 '몇일' 등 모양이 비슷해서 헷갈리는 말을 살펴본다. 4장에서는 국어 실력의 또 다른 핵심인 띄어쓰기를 정리하고,  마지막으로 5장에서는 또 하나의 우리말이라고 할 수 있는 한자어에 대해 알아본다.

 

 

 

 

 

 

 

 

 

 

 

 

주제분야: Consumer behavior [소비자행동]

트렌드 차이나  김난도 외 지음, 오우아,  2013.

[자료열람실 211, 청구기호 : 658.8342 013갸 c.3 ]

세계 최대의 시장을 이끄는 중국 소비자를 잡아라!

 김난도 교수와 서울대 소비트렌드분석센터가 중국 소비시장의 변화와 중국 소비자의 특성을 예리하게 포착한 『트렌드 차이나』. 최근 중국 소비자들의 생생한 소비생활에 집중하여 수집한 데이터와 사례를 이론적 틀과 시각에 입각해 분석했다. 중국소비자는 무엇에 열광하고, 어떻게 소비하는지, 전체적인 소비시장은 앞으로 어디로 향할 것인지를 정리했다. 이 책은 중국 소비자를 여섯 가지로 세분화한 후 각 유형별로 무엇에 열광하고 있는지를 살펴보고, 사회적 맥락과 가치관에 입각한 7대 소비DNA에 대해 논의한다. 그리고 지난 5년 정도의 기간 동안 중국 시장에서 보이고 있는 특성들을 '삶의 질' 추구 소비의 증가, 새로운 니치시장의 대두, 중국식 신실용주의의 등장이라는 세 가지 키워드를 통해 살펴본다.

 

 

 

 

 

 

 

 

주제분야: Arts [예술 / 비평과 감상]

알랭 드 보통의 영혼의 미술관  알랭드 보통 외 지음, 문학동네, 2013.

[자료열람실 211, 청구기호 : 701.18 013갸 c.3  ]

알랭 드 보통, 인간의 고단한 삶을 보듬어 안는 예술의 아름다움과 매혹을 말하다!

인간의 영혼을 치유하는 『알랭 드 보통의 영혼의 미술관』. 이 책은 한국인이 사랑하는 작가 알랭 드 보통이 예술의 치유 기능에 대해 특유의 철학적 글쓰기를 통해 써내려 간다. 알랭 드 보통과 미술사가 존 암스트롱이 대화를 통해 직접 엄선한 빼어난 예술작품 140여점을 선보이며 인생의 고난과 사랑, 자연, 돈, 정치 등에 아울러 예술과 미술을 즐기는 방식을 이야기한다.

알랭 드 보통의 섬세하고 위트있는 필치가 이 책에 실린 예술작품을 더욱 빛을 발하게 하고 있는 이 책은 우리 삶으로 예술을 끌고 들어와 삶, 사랑, 일을 더욱 아름답고 풍요롭게 만드는 예술의 가치를 추진해 나가야 한다고 말한다. 우리의 인생을 통해 좌절과 고단함을 항상 맛보지만, 그것을 극복할 수 있는 긍정의 힘 또한 지니고 있음을 훌륭한 예술 작품을 통해 깨달을 수 있을 것이다.

 

 

 

 

 

 

 

 

 

주제분야: Korean Literature [한국문학 / 소설]

높고 푸른 사다리  공지영 지음, 한겨례출판사 , 2013.

[자료열람실 211, 청구기호 : 811.37 공지영 높013가 c.3  ]

그렇게 사랑하라고 내가 여기 있다!

저자가 5년 만에 쓴 장편소설로 2004년 혹은 2005년, 송봉모 신부님의 책에서 발견한 구절로부터 시작된 이야기를 담고 있다. 그 날 가슴속에 담아두었던 베네딕도 왜관 남자 수도원이라는 명사와 마리너스 수사라는 이름을 하나의 형상으로 만들어 세상에 선보인다. 부모와 자식 간의 사랑, 수도사들의 인간과 신을 향한 사랑, 인간의 인간에 대한 사랑까지 다양한 사랑에 대해 이야기하며 사랑은 신의 다른 이름이며 우주의 다른 이름이라는 것을 보여주고 있다. 사무엘 아빠스님으로부터 소희의 소식을 전해들은 요한 신부는 자신의 젊은 수사 시절을 떠올린다. W수도원의 요한 곁에는 미카엘과 안젤로 수사가 함께 했고, 아빠스님의 조카인 소희는 진정한 사랑을 알게 해줬다. 그러던 어느 날 미카엘과 안젤로가 공부방일로 대구에 갔다가 교통하고로 죽고, 소희가 홀연히 떠나버리자 홀로 남아 괴로워하던 요한은 수도원을 떠났다 다시 돌아와 바쁜 나날을 보낸다. 그런 요한에게 수송선의 선장인 마리너스 수사는 뜻밖의 이야기를 들려주는데.....

 

 

 

 

 

 

 

 

 

주제분야: Korean Literature [한국문학 / 소설]

이 인간이 정말 성석제 지음, 문학동네, 2013.

[자료열람실 211, 청구기호 : 811.37 성석제 이013가 c.3  ]

울퉁불퉁한 세상을 견디게 하는 이야기의 힘!

궁극의 이야기꾼 성석제의 소설집 『이 인간이 정말』.

2008년 이후 5년 만에 펴낸 이번 소설집은 2008년부터 2012년까지 저자가 발표한 단편들을 만나볼 수 있다. 조금은 부족하고 더러는 억울하고 대개는 평범한 사람들의 이야기를 담은 여덟 편의 작품들로 구성되어 있다. 익숙한 풍경들에 자신만의 프리즘을 들이대 너무 빠르지도 느리지도 않게, 사소하고 평범한 것들에 집중해 익숙한 이야기들을 들려준다.

단순 접촉사고에서 시작된 차와 보험에 얽힌 이야기들 담은 '론도', 우연히 '박'이라는 사람을 만나면서 약간 흥미로우면서도 조금 불편해진 이들의 라오스 여행기를 그린 '남방', 복수군의 장수로서 단 한 번도 왜군과 싸우는 일이 없었던 기원을 비판했다는 이유로 기원에 의해 무참히 죽은 유희의 이야기를 담은 조선시대를 배경으로 한 작품 '유희' 등의 이야기가 수록되어 있다.

 

 

 

 

 

 

 

 

 

주제분야: American, English literatures [영미권 문학 / 소설]

행복한 그림자의 춤  앨리스 먼로 지음, 뿔, 2013.

[자료열람실 211, 청구기호 : 823 M968d 010가 c.3   ]

북미 최고 작가, 앨리스 먼로가 선사하는 삶의 기쁨과 슬픔

 

캐나다 <총독문학상>을 수상하며 문단의 화려한 찬사를 받은 캐나다의 대표 작가 앨리스 먼로의 『행복한 그림자의 춤』.

 

단편소설 작가이지만 장편 못지않은 깊이와 정밀함을 보여주는 앨리스 먼로의 첫 소설집이다. 집에서 아이들에게 피아노를 가르치는 마살레스 선생님이 주최하는 파티의 하루를 담은 표제작 「행복한 그림자의 춤」 을 비롯하여 두 소녀간의 우정을 동화 같이 그린 「나비의 나날」, 평온한 삶에 갑자기 들이닥친 죽음의 순간을 애틋하게 그린 「어떤 바닷가 여행」 등의 단편 열 다섯 편을 담고 있다.

각 작품들은 캐나다 온타리오 지방을 배경으로 한 평범한 삶의 이야기를 담고 있는 것이 특징이다.

 

더 많은 10월 입수 베스트 셀러가 궁금하다면? 

 

 

베스트셀러인수_10월.pdf

 

 

 

 

출처 : 교보문고

Posted by 사서 고문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