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책 & DVD 소개

2013년 11월 DVD 신착자료

by 원주학술정보원 2013. 11. 19.

11월에는 총 147종의 DVD가 입수되었습니다. 도서관 2층 멀티미디어실에서 많이 이용해주세요~^^

아래 첨부파일로 전체 입수된 DVD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위대한 개츠비   Baz Luhrmann | 레오나르도 디카프리오, 캐리 멀리건 / 로맨스

멀티미디어실(2층), 청구기호 : DVD 791.43 L951g 013가 (바로가기)


전 세계를 감동시킨 위대한 고전!


오후는 어디론가 흘러가고 있는데, 허망한 꿈만이 홀로 남아 싸우고 있었다. 1922년 뉴욕 외곽에서 살고 있는 닉은 호화로운 별장에 살고 있는 이웃 개츠비에게 관심을 갖게 된다. 제1차 세계대전에 참전한 후 옥스포드에서 공부한 적이 있다는 개츠비는 어딘가 비밀이 가득한 의문에 사나이. 이 베일에 싸인 백만장자는 토요일마다 떠들썩한 파티를 열어 많은 손님을 초대했다. 파티에 초대받아 참석한 후 개츠비와 우정을 쌓게 된 닉은 자신의 사촌 데이지와 개츠비가 옛 연인 사이였던 것을 알게 된다. 데이지는 가난한데다 전쟁터에서 돌아오지 않는 개츠비를 잊은 채 부유한 톰과 결혼한 상태이다. 하지만 그녀의 남편 톰은 정비공의 아내와 은밀한 사이였고, 때마침 개츠비와 재회하게 된 데이지는 잊혀졌던 사랑의 감정을 되살리는데.. 



신세계   박훈정 | 최민식, 이정재, 황정음 / 액션

멀티미디어실(2층), 청구기호 : DVD 791.43 박훈정 신 013가 v.1 ~ v.2 (바로가기)


2013년 가장 강력한 액션 느와르 세 남자들의 동상이몽!


경찰청 수사 기획과 강과장은 국내 최대 범죄 조직인 '골드문'이 기업형 조직으로 그 세력이 점점 확장되자 신입경찰 이자성에게 잠입 수사를 명한다. 그리고 8년, 자성은 골드문의 2인자이자 그룹 실세인 정청의 오른팔이 되기에 이른다. 골드문 회장이 갑자기 사망하자, 강과장은 후계자 결정에 직접 개입하는 '신세계' 작전을 설계한다. 피도 눈물도 없는 후계자 전쟁의 한 가운데, 정청은 8년 전, 고향 여수에서 처음 만나 지금까지 친형제처럼 모든 순간을 함께 해 온 자성에게 더욱 신뢰를 보낸다. 한편, 작전의 성공만 생각하는 강과장은 계속해서 자성의 목을 조여만 간다. 시시각각 신분이 노출될 위기에 처한 자성은 언제 자신을 배신할 지 모르는 경찰과 형제의 의리로 대하는 정청 사이에서 갈등하게 되는데..


생존   MBC / 다큐멘터리

멀티미디어실(2층), 청구기호 : DVD 363.7 013겨 v.1 ~ v.2 (바로가기)


생존, 지구의 눈물시리즈 완결판!!


지구 탄생 후.. 그 구석구석 완벽하게 적응해온 생명체, 그건 바로 인류다. 감히 생존을 상상조차 하기 힘든 환경에서도 인간은 살아간다. 인류는 지구상 어떤 동물이나 식물, 미생물보다도 넓게 분포하고 있으며, 때로는 그 극한 환경과 맞서 싸우고, 때로는 조화롭게 순응하며 살아간다. 인간의 '생존'방식은 그 어떤 생명체보다 눈부시기도 하다. 문명이 파고들 수 없었던 극지와 오지. 그곳의 인류는 살아남기 위해 그들만의 독특한 삶을 꽃피우며 인간 한계를 넘어서는 감동의 스토리를 만들었다. 또한 그 삶에는 여전히 인류의 원초적인 지혜를 고스란히 간직하고 있다.




존 말코비치 되기   Spike Jonze | 존 쿠삭, 카메론 디아즈 / 코미디

멀티미디어실(2층), 청구기호 : DVD 791.43 J81b 003가 (바로가기)


사람들이 가지고 있던 잠재의 욕망을 경험하게 되는 독특한 코미디!

 

크레이그는 거리에서 인형을 다루는 '퍼펫티어'로서 재능은 있지만 아무것도 할 수 없는 무기력한 상태로 하루하루를 보낸다. 아내 라티는 일에만 파묻혀 사는 애완가게 점원이다. 그의 인생에 별다른 전망이 없자, 그는 주특기인 손놀림으로 맨하탄에 위치한 별난 건물인 7과 2/1층의 레스터 회사에 서류 정리 사원으로 일자리를 얻게 된다. 그는 오리엔테이션에서 여직원인 맥신에게 정열적인 사랑을 느끼게 되지만 오히려 그녀는 냉담한다. 낙심한 그는 서류 정리 중, 캐비닛 뒤의 작은 문을 발견하게 된다.





킬링 링컨   Adrian Moat | 톰 행크스, 빌 캠벨 / 드라마

멀티미디어실(2층), 청구기호 : DVD 791.43 M687k 013가 (바로가기)


링컨 암살사건의 재구성한 팩츄얼 드라마

 

1865년 3월 4일 워싱턴, 링컨 대통령이 국회의사당에서 재선 취임 연설을 하는 동안, 동쪽 계단에 있던 남부 연합의 열성분자 존 윌크스 부스는 대통령을 인질로 삼아 남부군 포로들과 교환할 생각을 하지만 실패에 그친다. 1865년 4월 11일, 링컨 대통령은 로버트 E. 리 남부군 사령관의 항복 직후 남부에 대한 관용적인 정책 발표와 흑인 참정권을 설파하는 연설로 많은 사람들을 놀라게 한다. 링컨 대통령이 노예제도 뿐만 아니라 남부의 삶의 방식까지 바꾸려는 폭군이라고 생각한 부스는 공모자들과 함께 대통령을 비롯, 부통령과 국무장관을 암살하기로 계획한다. 1865년 4월 14일, 부스는 포드 극장에서 연극 '우리 미국인 사존'을 관람할 링컨 대통령의 암살을 실행하기로 한다. 연극의 3막이 시작되는 오후 10시 15분, 부스는 링컨 대통령 몰래 뒤로 다가가 권총 한 발을 발사한 뒤 도주하는데..



파파로티   윤종찬 | 한석규, 이제훈 / 드라마

멀티미디어실(2층), 청구기호 : DVD 791.43 윤종찬 파 013가 (바로가기)


 

성악천재 건달, 큰 형님보다 무서운 적수를 만나다!!

 

한 때 잘 나가던 성악가였지만 지금은 촌구석 예고의 음악 선생인 상진. 싸늘한 교육열, 까칠함만 충만한 그에게 청천벽력 같은 미션이 떨어진다. 천부적 노래 실력을 지녔으나, 일찍이 주먹세계에 입문한 건달 장호를 가츠려 콩쿨에서 입상하라는 것. 전학 첫날 검은 승용차에 어깨들까지 대동하고 나타난 것도 모자라, 수업 중에도 '큰 형님'의 전화는 챙겨 받는 무늬만 학생인 장호가 못마땅한 상진. 주먹과 노래 두 가지 재능을 타고났으나 막막한 가정환경으로 인해 주먹 세계에 뛰어든 장호. 비록 현실은 '파파로티'의 이름 하나 제대로 모르는 건달이지만 성악가가 되고픈 꿈만은 잊은 적 없다. 이런 자신을 가르쳐 주긴커녕 툭하면 개나 소나 취미로 하는게 클래식이냐며 사사건건 무시하는 상진의 태도에 발끈하는 장호. 그래도 꿈을 포기할 수 없는 장호는 험난하고 까칠한 상진과의 관계를 이어가는데...


로어   Cate Shortland | 사스키아 로젠달, 닐 트랩스 / 드라마

멀티미디어실(2층), 청구기호 : DVD 791.43 Sh559L 013가 (바로가기)


그녀의 슬픈 동화가 시작된다!

 

1945년 봄 연합군의 폭격 후 독일의 저항은 붕괴된다. 나치였던 아버지는 자살하고 어머니가 감옥에 간 뒤 로어는 여동생 리즐, 쌍둥이 남동생 귄터와 위르겐 그리고 막내 페터와 함께 남겨진다. 그들은 살아남기 위해 전쟁의 상흔으로 피폐해진 독일 땅을 가로질러 900km 떨어진 북부지역의 할머지 집으로 가야만 한다. 패배한 조국의 혼돈을 목격하면서 로어는 신비스러운 분위기의 젊은 유태인 난민 토마스를 만난다. 환영 받지 못한 채 토마스는 로어의 가족을 따라가게 되고 로어는 혐오와 열망이 교차하는 미묘한 감정을 느낀다. 유태인인 토마스에 대해 로어는 저항과 편치 못할 친절함을 느끼지만 토마스의 도움을 받아가며 점차적으로 로어와 그녀의 동생들은 가까워진다. 하지만 로어가 토마스를 믿어야할까? 믿지 않는다면 그녀의 동생들은 어떻게 될까? 그들은 살아남을 수 있을까?



지저스 크라이스트 슈퍼스타   Laurence Conner | 벤 포스터, 팀 민친, 멜라니 C / 뮤지컬

멀티미디어실(2층), 청구기호 : DVD 792.642 J58 013가 (바로가기)

 

 

예수 그리스토, 당신은 누구죠? 뭘 희생하셨나요?

 

전 세계적으로 반전운동이 확산되고 반자본주의자들의 시위가 계속된다. 힘든 경제상황으로 사람들은 궁지에 몰리고 그럴수록 절대자를 갈망하지만 이들의 목소리가 실께 전달될 것인가는 의문이다. 사람들 사이에서 예수에 대한 절대적인 믿음은 계속되지만 예수 추종자들은 그에게 무엇인가를 계속 갈구하고, 대답을 얻으려고 한다. 오직 마리아만이 예수에게 평온한 시간을 주려 하고, 그를 진심으로 사랑하게 된다. 예수에 관한 인기가 뜨겁자 제사장들은 예수를 제거할 계획을 세우고 예수를 배신한 유다에게 정보를 구하는데....

 


비스트   Benh Zeitlin | 쿠벤자네 왈리스, 드와이트 헨리 / 드라마

멀티미디어실(2층), 청구기호 : DVD 791.43 Z48b 013가 (바로가기)


세계의 끝자락, 남쪽에 위치하고 있는 '욕조(The BATHTUB)'섬

 

욕조섬은 남극의 빙하가 녹아 땅이 물에 잠기는 걸 막기위해 쌓아놓은 제방 밖에 위치하고 있다. 이곳에 살고 있는 어린 소녀 허쉬파피는 아버지 그리고 마을 사람들과 함께 자연적인 삶을 추구하며 살고 있다. 문명화된 삶을 거부한 채, 자연의 소중함과 혼자서도 살아낼 수 있는 강인함 같은 무형의 가치들을 추구하며 살아가고 있는 섬사람들에겐 오래 전부터 전해져 내려오는 전설이 존재한다. 우주의 균형이 깨어지면, 선사시대 빙하기 단단한 얼음에 갇혀버린 '오록스'가 깨어난다는 것. 한편, 허쉬파피의 아버지 윈키는 희귀병에 걸려 죽음을 앞두고 있는데, 자신없이 홀로 험난한 세상을 살아가야 할 딸이 강인하게 성장하길 바라며 매일 혹독한 교육을 반복한다. 어느 날, 병을 숨기려는 아버지와 딸의 다툼으로 우주의 균형이 깨어지고 욕조섬은 쏟아지는 폭우로 침수될 운명에 처하는데...



아이언맨 3   Shane Black | 로버트 다우니 주니어, 기네스 팰트로 / SF

멀티미디어실(2층), 청구기호 : DVD 791.43 B627i 013가 (바로가기)

 

 

21세기 가장 매력적인 히어로의 귀환, 지금까지의 아이언맨은 잊어라!

 

'어벤져스' 뉴욕 사건의 투라우마로 인해 영웅으로서의 삶에 회의를 느끼는 토니 스타크. 그가 혼란을 겪는 사이 최악의 테러리스트 만다린을 내세운 익스트리미스 집단 AIM등장, 전 세계를 혼란에 빠뜨린다. 그리고 AIM은 타겟을 아이언맨 토니 스타크로 정하고 스타크 저택에 공격을 퍼붓는다. 이 공격으로 토니의 저택은 부서지고 그에게 남은 건 이제 망가진 수트 한 벌 뿐. 모든 것을 잃어버린 그는 다시 테러의 위험으로부터 세계와 사랑하는 여인을 지켜내야 하는 동시에 머릿 속을 떠나지 않던 한가지 물음의 해답도 찾아야만 한다. 과연 그가 아이언맨인가? 수트가 아이언맨인가?

 

 

 

11월 입수된 모든 DVD리스트 확인:11월 DVD신착자료.pdf

 출처 : YES24, 네이버, 교보문고

Posted by 사서 박수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