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Research Guide/논문작성가이드

EndNote 이용법에 대해 알아볼까요?

by 원주학술정보원 2013. 3. 29.

EndNote는 레퍼런스 관리와 논문작성을 위한 도구로서, 전세계 약 3백만 이상의 연구자들이 사용하고 있습니다. EndNote를 이용하기 위해서는 우선 프로그램을 설치한 후에, 필요한 레퍼런스를 반입하여야 합니다. 즉, 프로그램을 설치하고, 기본화면 구성만 이해한다면 그 다음은 일사천리~~ 그럼 간단하게 EndNote를 설치하는 방법과 기본적인 화면구성에 대해서 알아볼까요?

 

    EndNote 설치하기   

 

원주학술정보원 홈페이지에서 EndNote 프로그램 다운로드 받아 설치하기
  
1) 원주학술정보원 홈페이지에 로그인을 한 후 프로그램(zip파일)을 다운로드 받습니다. 참고로 EndNote 프로그램은 교내에서만 다운로드하여야 합니다.

 


   2) 다운로드 받은 프로그램(zip파일)의 압축을 풀고, 설치를 진행합니다. 설치시 주의할 점은 모든 Output Style을 설치하기 위해서 'Custom'을 선택하여 설치(아래 그림 1번)해야 합니다.
Custom
설치시 아래 그림 3번처럼 'x표시가 된 부분''Entire feature~설치'하여 설치를 진행합니다.

 

 

    EndNote 시작하기   

 

 1. Library 만들기(여기서 Library는 여러분이 찾은 레퍼런스 정보를 저장하는 곳으로, 최소한 1개 이상의 Library파일을 꼭 만들어야 합니다.) 
  메뉴에서 file → New → Library 생성

 2. EndNote 화면구성 

 

  ※ 그밖에 자세한 설명은 첨부한 메뉴얼을 참고하시고요! 5월6일 EndNote 이용교육이 개설 예정입니다. 

     여기까지만 미리 연습하고 오시면 아주아주 쉽게 배워가실 수 있답니다! ~ (교육신청하러 가기!!)

 

EndNote(X6) 이용 메뉴얼.pdf

 

Posted by 사서 김원만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