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2017년 9월 신규구입 교보문고 전자책

by 원주학술정보원 2017. 9. 5.

9월에는 총 15종의 전자책을 신규로 구입하였습니다.  

전체 목록은 교보문고 전자도서관 사이트 접속 후 이용해주세요 :)

 

해당 사이트에 없는 도서는 사이트 우측 상단의 '희망도서 신청하기'를 이용해주세요.

 

교보문고 전자도서관 사이트 접속하기

 

 

 

 


▒ 1년만 닥치고 영어  모토야마 가쓰히로, 오투오, 2017

[대출하러 가기]


영어가 트이는 순간 인생이 술술 풀리기 시작했다!


 

  알파벳도 모르던 야구선수 출신의 저자가 고등학교 2학년 때 야구를 그만두고 독학으로 영어 능력을 비약적으로 향상시키고 도쿄대와 하버드 대학원에 합격할 수 있었던 비밀을 모두 담은 『1년만 닥치고 영어』. 정형화된 영어 교육의 피해자이자 영어를 끔찍이 싫어했던 저자가 고생 끝에 독학으로 영어 능력을 향상시킨 노하우를 담았다. 쉽게 응용할 수 있도록 1년 동안 학습 목표를 달성할 수 있는 영어 공부법을 영어 뇌, 전략, 시간, 효율의 4가지 핵심 요소로 나누어 정리했다.

 

 

 

 혐오사회  카롤린 엠케, 다산초당, 2017

[대출하러 가기]

 

우리는 왜 누군가를 끝없이 혐오하는가?


 

  혐오 문제를 진지하게 논의하는 좋은 출발점이 되어줄 『혐오사회』. 전 세계적 이슈로 떠오른 혐오와 증오 문제를 정면으로 다룬 이 책은 그동안 혐오 문제가 주로 혐오표현과 여성혐오의 층위에서 다루어졌던 것과 달리 혐오가 발생하고 전염되고 확산되는 근본적인 메커니즘을 다루고 있다.

 

 

 

 진작 알았어야 할 일  진 한프 코렐리츠, 열린책들, 2017

[대출하러 가기]


친숙한 일상과 맞닿은 섬뜩한 스릴러!

 

  빈틈없고 세련된 전개와 폐부를 파고드는 날카로운 심리 묘사로 미국 독자들의 마음을 사로잡은 중견 소설가 진 한프 코렐리츠의 심리 스릴러 『진작 알았어야 할 일』. 뉴욕 맨해튼에 거주하는 심리 치료사인 중년의 여주인공의 이야기를 다룬 작품으로, 부부 생활 전문 심리 상담가로서 성공적인 커리어를 쌓아 가는 한편 다정한 남편과 함께 행복한 가정을 일궈 나가며 평화로운 일상을 살아가던 그녀가 어느 날 맞닥뜨린 충격적인 진실을 중심으로 펼쳐지는 사건을 그리고 있다. 수많은 환자들의 인생 문제를 상담한 경험을 토대로 심리 상담 저서까지 집필한 그레이스. 그러나 그녀는 정작 자신의 인생에 대해서는 얼마나 잘 알고 있을까? 당연한 듯 여겨 왔던 평화로운 삶이 사실은 환상에 불과할 수 있다는 사실, 가장 잘 알고 있다고 생각했던 사람마저도 허구의 인물일 수 있다는 섬뜩한 진실을 이야기한다.

 

 

 

 ▒ 괌(Guam) 홀리데이(2017-2018)  무지경, 꿈의 지도, 2016

[대출하러 가기]


휴양과 쇼핑, 맛집까지 두루 섭렵할 수 있는 괌 여행!

 

  여행에서 가장 중요한 것은 잘 먹고, 잘 자고, 잘 놀고, 잘 보고, 잘 사는 것. 그 다음은 쉽다. 『괌(Guam) 홀리데이』는 보고, 먹고, 자고, 사는 것에 대한 최고의 리스트를 엄선해서 알려준다. 괌의 아름다운 해변과 스노클링, 돌핀 크루즈, 선셋 크루즈, 스카이다이빙, 정글 하이킹 등 괌의 바다와 땅, 하늘에서 즐기는 짜릿한 레포츠, 맛도 개성도 넘치는 수제버거와 휴가의 로망을 채워주는 선셋 바비큐, 쇼핑의 천국 괌에서 놓치면 아쉬울 쇼핑목록까지 하나도 놓치지 않았다.

 

 

 

▒ 생각하기 전에 시작하는 습관  마스노 순묘, 위즈덤하우스, 2017

[대출하러 가기]


 인생을 좋은 방향으로 이끄는 심플한 한 걸음!


 『생각하기 전에 시작하는 습관』은 이것저것 생각만 하다 시작도 못 하는 사람들을 위해 긍정적이고 행동력 넘치는 인생을 만드는 법을 소개한 책이다. 이것저것 머리로만 생각할 게 아니라, 자신이 그렇게 하고 싶다면 마음이 가는 대로 일단 실행해 보는 데에서 습관의 정착 또한 시작되기 때문에 이러한 한 걸음은 더욱 중요하다. 저자는 ‘우선은 시작할 것’을 제안하면서 행동력 넘치는 인생에 한 발 다가설 수 있는 여러 가지 방법을 소개하고 있다.

 

 

 

 ▒ 지독한 하루  남궁인, 문학동네, 2017

[대출하러 가기]


  마음속 깊은 곳의 한 '인간'을 오롯이 담다!

 

《만약은 없다》의 저자이자 응급실의 의사 남궁인의 두 번째 산문집 『지독한 하루』. 매일같이 찾아오는 죽음의 공포가 지독하며, 죽음의 문턱까지 간 환자를 다시 삶의 영역으로 돌이켜야 하는 긴박한 과제가 지독하며, 어쩔 수 없이 이 세상을 떠나버린 환자와 이별하고 또 이별해야만 하는 일이 지독한, 그런 하루를 보내는 저자의 이야기를 담은 책이다. 매일 죽음을 눈앞에 둔 환자를 받아내며 사투를 벌이는 응급실 의사인 저자가 생사가 갈리는 절박한 상황에서 느끼는 인간으로서의 고통과 고민, 그리고 죽음이라는 예정된 현실을 통해 인간의 삶과 사회를 비추는 성찰을 담아냈다.

 

 

 

 

▒ 드론 항공사진측량 이재빈, J&H, 2017

[대출하러 가기]


실무적 항공사진 교육의 모든 것, 이 한권에 담았다!

 

 본 교재는 저자가 대학에서 학생들에게 항공사진 교육을 하면서 느꼈던 아쉬운 점을 덜고자 이론 교육보다는 실제 드론을 활용하여 항공사진측량을 수행하기 위해 필요한 실무적인 내용으로 책을 구성하였다. 책의 구성은 항공사진측량의 기본이론, 항공사진측량에 활용되는 드론 소개, 드론 항공사진측량 실무, 상용소프트웨어를 활용한 항공사진 처리, 활용 서비스 소개로 구성되어 있다. 본 교재가 드론 항공사진측량을 실무에 활용하시는 분들과 학생들의 강의에 도움이 되는 교재로 활용되기를 희망한다.

 

 

 

 

▒ 졸업  윤이형, 내인생의책, 2016

[대출하러 가기]

 

어른들이 망친 세상을 왜 우리가 해결해야 해?

 졸업을 앞둔 열아홉 소녀, 나는 두 통의 합격 통지서를 받았다. 하나는 대학 합격 통지서, 그리고 또 하나는 출산 가능 통지서. 내 난자의 등급이 A0라고 했다. 아이를 가질 수 있는 몸이니 선택을 하라는 통지서였다. 가까운 미래, 세상은 돌이킬 수 없는 지경으로 오염되었고 사람들은 더는 생선을 먹을 수 없었다. 어른들은 어릴 때 물고기도 먹고 버섯이랑 돼지랑 닭도 먹었다고 한다. 그러나 현재를 사는 우리는 그것이 어떤 맛인지 상상조차 할 수 없다. 하지만 그런 우리에게 미래를 책임지라며, 우리에게 아이를 낳으라고 한다. 물론 아이를 낳는다면 혜택은 어마어마하다. 그야말로 로또가 따로 없는 셈이다. 하지만 내가 아이를 낳기로 결정한다면, 그것은 정말 온전히 나의 선택일까? 그리고 나는 과연 행복할까?


 

 

 

 ▒ 말의 품격 이기주, 황소북스, 2017

[대출하러 가기]

 

 말과 사람과 품격에 대한 이야기

 『말의 품격』은 《언어의 온도》로 많은 독자의 공감을 얻은 이기주 작가의 에세이집이다. 경청, 공감, 반응, 뒷말, 인향, 소음 등의 24개의 키워드를 통해 말과 사람과 품격에 대한 생각들을 풀어낸다. 저자의 인문학적 소양을 바탕과 감성이 더해져 볼거리와 생각거리를 동시에 전한다. 한 장 한 장 넘길 때마다 자신의 말과 세계관에 대해 끝없는 질문을 던지게 될 것이다.

 

 

 

▒ 오직 두 사람  김영하, 문학동네, 2017

[대출하러 가기]

 

모두 잃으며 살아가는 우리에게 김영하가 전하는 일곱 편의 이야기 

 《무슨 일이 일어났는지 아무도》 이후 7년 만에 펴낸 김영하의 소설집 『오직 두 사람』. 다채로운 스펙트럼으로 한국문학의 지평을 확장해온, 이른바 ‘김영하 스타일’이 총망라된 작품집이다. 무언가를 상실한 사람들, 그리고 상실 이후의 삶을 살아가는 이들의 이야기를 담은 일곱 편의 작품이 담겨 있다. 한 인간 내면의 복합적인 감정부터 다종다양한 관계의 모순, 더 나아가 소위 신의 뜻이라 비유되는 알 수 없는 상황에 처한 인간의 고뇌까지 담아낸 이야기를 만나볼 수 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