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책 & DVD 소개/국내 전자책(e-book)

2017년 8월 신규구입 교보문고 전자책

by 원주학술정보원 2017. 8. 7.

8월에는 총 18종의 전자책을 신규로 구입하였습니다.  

전체 목록은 교보문고 전자도서관 사이트 접속 후 이용해주세요 :)

 

해당 사이트에 없는 도서는 사이트 우측 상단의 '희망도서 신청하기'를 이용해주세요.

 

교보문고 전자도서관 사이트 접속하기

 

 

 

▒ 누구나 한번쯤 읽어야 할 손자병법  미리내공방, 정민미디어, 2017

[대출하러 가기]


결국 이기는 사람들의 처세술, <손자병법>


 

 《손자병법》이 체계적으로 알려주는 것은 전쟁 곧 ‘싸움’이라는 것 앞에서 ‘사람’은 어떻게 해야 하는가이다. 학생이든 사업가이든 각자 자신의 위치에서 맞서 싸우고 있는 것들이 있기 마련인데 이 책이 그러한 싸움에서 현명하게 나아갈 수 있는 정석을 제시하고 있는 것이다. 
이는 무려 2천 5백 년 전에 쓴 글이다. 그러나 이 병법으로 그때의 적군 하나를 물리치던 것처럼 오늘날 한 개인에게도 예리하고 정확하게 다가와 많은 도움을 줄 수 있는 책이다.

 

 서툰 감정  일자 샌드, 다산 3.0, 2017

[대출하러 가기]

 

세상에 나쁜 감정은 없다. 서툰 감정만 있을 뿐


 

《센서티브》의 저자 일자 샌드가 전하는 두 번째 감정수업 『서툰 감정』. 인간의 내밀한 감정을 세밀하게 들여다보고 어루만지는 덴마크 최고의 심리학자 일자 샌드. 그동안 우리가 미처 주목하지 못했던 숨은 감정들에 귀를 기울인 저자는 이 책에서 겉으로 드러난 감정이 전부라는 믿음을 완전히 뒤엎고 우리가 지금 느끼는 감정이 진짜가 아닐 수 있다는 경고를 전한다. 

 

 습관홈트  이범용, 스마트북스, 2017

[대출하러 가기]


카톡으로 시작하는 보통사람들의 습관

 

『습관 홈트』는 대한민국 보통 사람들의 리얼 습관 보고서이자 국내 최초 작은 습관 실천 기록이다. 작심삼일을 탈출하여 습관을 만드는 가장 쉬운 전략 ‘카톡으로 함께하는 습관 트레이닝’의 구체적, 실제적인 방법과 함께 작은 습관 프로그램 참가자들이 습관을 통해 경험한 크고 작은 놀라운 변화들을 담고 있다. 글쓰기 습관, 독서 습관, 영어 공부 습관, 메모 습관, 기상 습관 성공 노하우를 밝힌다. 나아가 그의 아이(9세, 초등 2학년)가 좋은 습관을 들이는 과정을 보여 준다.

 

 

 ▒ 예언  김진명, 새움, 2017

[대출하러 가기]


교도소 면회실 구석에서 오간 기모한 대화, 정확히 7년 후 찾아온 격변

 

 두 초강대국 미·소의 냉전이 여전하고, 소련을 종주로 한 공산주의가 굳건하던 시절, 미국 한 교도소에서 소련이 칠 년 안에 멸망한다는 이야기가 오간 후 정확히 7년 뒤, 최소한 백 년 안에는 망하지 않을 것 같던 소비에트연방에는 돌이킬 수 없는 격변이 찾아온다. 그리고 평양에서의 은밀한 만남, 이어지는 한반도 통일에 관한 예언까지 저자 특유의 성역 없는 상상력이 이번에도 예상을 훌쩍 뛰어넘어 다양한 즐거움을 선사한다.

 

 

▒ 돈의 힘  영클라우디아 해먼드, 위너스북, 2017

[대출하러 가기]


 돈이 우리에게 미치는 놀라운 영향력


  저자는 이 책에서 수십 년간 진행한 다양한 심리 실험을 소개하며 우리에게 263가지 재미있는 심리 결과를 보여주면서 돈을 대하는 사람의 심리가 무엇인지 파고든다. 심리학, 신경과학 및 행동경제학 분야의 최고 학자들을 인터뷰하고 수백 건의 사례를 수집하여 사람이 돈 앞에서 어떻게 비합리적으로 행동하며 잘못된 실수를 저지르는지 다양한 연구 결과를 보여주고, 행복하게 저축하고 소비하는 전략적인 방법까지 알려준다.

 

 ▒ 4차 산업혁명시대 문화경제의 힘  최연구, 중앙경제평론사, 2017

[대출하러 가기]


  인공지능(AI)시대, 문화경제가 답이다!

 

『4차 산업혁명시대 문화경제의 힘』은 미래사회, 미래자본주의, 인공지능시대에서 살아남는 법을 알려주는 책이다. 저자는 서비스, 정보통신, 문화콘텐츠, 문화산업에 주목하라면서 문화라는 관점에서 사회변화를 이해해야 큰 흐름을 읽을 수 있다고 강조한다. 책의 1장에서는 현대 자본주의 사회에서 문화가 부각되는 현상과 원인에 대해 살펴보고, 2장에서는 자본의 개념, 가치론 등의 이론에 비추어 문화자본이나 문화적 가치에 대해 알아보며, 마지막으로 3장에서는 미래자본의 모습과 미래사회 변화에 대해 전망하고 인공지능시대의 문화에 대해서 살펴본다.

 

 

▒ 마인크래프트로 배우는 코딩 이상원, 좋은땅, 2017

[대출하러 가기]

 

복잡, 난잡한 코딩 이제는 필수 스킬이 되는 시대

 지금의 어린이들이 어른이 되었을 때 어떤 언어가 남아있고 어떤 언어가 많이 사용될까? 이 책 『마인크래프트로 배우는 코딩』은 새로운 언어를 익히는 것보다 ‘마인크래프트’라는 게임을 통해 코딩을 배워보는 것이 어떨지 권하고 있는 책이다. 마인크래프트는 요즘 어린이 및 청소년들이 많이 하는 게임이다. 시간이 날 때, 주말에 친구들을 만나서 하는 게임을 통해 향후 발전가능성이 있고 앞으로 꼭 알아두어야 할 코딩을 배운다면 거부감 없이 쉽게 익혀나갈 수 있을 것이다.

 

 

▒ 베를린 홀리데이  유상현, 꿈의지도, 2017

[대출하러 가기]

 

내 생애 최고의 휴가 홀리데이 30

 

 냉전의 상처를 간직한 예술과 문화의 도시 베를린의 모든 것을 알려주는 가이드북. 제2의 뉴욕이라 불리는 핫한 도시 베를린에서 꼭 보고, 먹고, 사야 할 것들을 소개한다. 6곳의 구역으로 나눈 베를린 중심부뿐만 아니라 외곽의 매력적인 여행지와 근교 포츠담까지 한 권에 담았다. 꼭꼭 숨어 있는 관광지, 맛집, 즐길 거리, 숙소 소개를 비롯하여 다양한 여행 스타일 제안, 여행 체크리스트 등 여행자가 원하는 맞춤형 정보가 가득하다.


 

 

 ▒ 퇴사학교  장수한, 신지원, 김연지, 알에이치코리아, 2016

[대출하러 가기]

 

 준비된 퇴사를 위한 로드맵


 수많은 직장인들이 퇴사에 대해 막연한 고민을 품고 살아간다. 월요일 아침마다 출근길에 스트레스를 받으면서도, 이런 현실 속에서 내가 원하는 삶을 위해 무엇을 어떻게 해야 할지 막막한 심정이다. 그렇다고 이대로 회사를 다닐 수도, 무작정 회사를 떠날 수도 없는 노릇이다. 『퇴사학교』의 저자는 막상 퇴사를 하고 보니, 섣부른 퇴사가 오히려 이전보다 더 힘든 상황을 만들 수 있다는 사실을 절실히 깨달았다고 고백한다. 이도 저도 할 수 없는 진퇴양난의 시대에서 현실은 어쩔 수 없다고 체념하기 전에 비록 작더라도 변화를 꿈꾸고, 조금씩 실행에 옮겨보고자 ‘퇴사학교’를 설립했다. 

 

 

 

▒ 천 명의 눈 속에는 천 개의 세상이 있다 가오밍, 한빛비즈, 2017

[대출하러 가기]

 

세상을 보는 각도가 조금 다른 그들

 

 2016년 중국 종합베스트셀러 1위를 휩쓴 중국 최초의 정신질환자 인터뷰집 『천 명의 눈 속에는 천 개의 세상이 있다』. 종교와 철학, 심리학에 정통한 저자가 4년여의 시간을 들여 사회의 구석진 곳에서 생활하는 사람들을 인터뷰한, 중국 최초의 정신질환자 방문기이다. 중국 대형서점 종합 베스트셀러 1위를 오랫동안 차지하며 총 판매부수 500만 부를 돌파하였고, 드라마로도 제작, 방영되었던 화제작이다. 이 세계는 자신이 쓰고 있는 소설이며 자신은 소설의 주인공이자 작가라고 주장하는 망상증 환자, 창문을 닫아도 엄청난 바람이 분다고 인터뷰한 뒤 어느 날 조용한 방 안에서 강풍에 휩쓸린 듯 사망한 환자, 두개골에 구멍을 내는 수술을 받은 뒤 귀신을 보는 남자, 반복하여 애인을 살해하는 환자, 우리는 모두 4차원 생물이라고 주장하는 열일곱 살 소년... 마치 SF소설처럼 흥미로운 이 인터뷰들은 사람을 끌어들이며 단일한 우리의 세계관을 뒤집는 충격을 안겨준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