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책 & DVD 소개/국내 전자책(e-book)

2017년 7월 신규구입 교보문고 전자책

by 원주학술정보원 2017. 7. 13.

7월에는 총 18종의 전자책을 신규로 구입하였습니다.  

전체 목록은 교보문고 전자도서관 사이트 접속 후 이용해주세요 :)

 

해당 사이트에 없는 도서는 사이트 우측 상단의 '희망도서 신청하기'를 이용해주세요.

 

교보문고 전자도서관 사이트 접속하기

 

 

▒ 1cm 경제학  연합인포맥스 한컷경제팀, 다산북스, 2017

[대출하러 가기]


전 국민 경제 문맹 제로 프로젝트


 아무리 쉽게 설명해도 경제는 어렵다. 그 이유는 가르치는 사람도 배우는 사람도 머리에만 의지하기 때문인데, 머리로 배운 지식은 금세 휘발된다. 그러니 공부를 꽤 한 것 같아도 항상 자신감이 없다. 『1cm 경제학』은 그런 기존의 경제학 수업을 180도 뒤집는다. 머리가 아닌 감각과 직관으로 배우는 수업이다. 이를 위해 숫자나 그래프 대신 역사적 현장을 담은 사진이 전면에 나선다.

 이 책에서 다루고 있는 재미있는 경제 이야기들은 세상을 보는 당신의 눈을 완전히 바꿔놓을 것이다. 이 책 한 권이면, 이제 당신도 경제에 눈을 뜰 수 있을 것이다.

문재인노믹스

 문재인노믹스  매일경제 경제부, 매일경제신문사, 2017

[대출하러 가기]

 

10년 만의 정권 교체, 대한민국 19대 대통령 문재인이 그리는 대한민국 경제!


 『문재인노믹스』는 19대 대통령 문재인이 약속한 미래의 대한민국, 그 경제를 파헤친 책이다. 대한민국 헌법 제10조 ‘모든 국민은 인간으로서의 존엄과 가치를 지니며, 행복을 추구할 권리를 가진다’. 문재인 대통령은 이 같은 헌법 정신을 바탕으로 ‘사람중심 경제를 통한 국민성장’을 경제비전으로 제시했다. 끊임없이 개혁과 변화를 외쳐 온 문재인. 그가 약속한 대한민국 경제의 미래는 어떤 모습일까? 부동산 대책부터 복지 정책, 산업 성장 방안까지 기업, 경영인은 물론 개인에게까지 반드시 필요한 문재인 정부 정책의 핵심만을 엄선해 수록했다.

돌파력

 돌파력  라이언 홀리데이, 심플라이프, 2017

[대출하러 가기]


아우렐리우스의 <명상록>을 현대에 접목하다!

 

 누구나 시련과 고비를 맞는다. 그럴 때 왜 누구는 포기하고 누군가는 더 성장할까? 어떤 사람이 위기라고 말할 때 왜 어떤 사람은 기회라고 말할까? 저자는 그 결정적 차이를 장애물을 돌파하는 힘, 즉 ‘돌파력’이라고 말한다. 이 책『돌파력』은 지금보다 훨씬 더 좋지 않은 시기를 살아간 사람들이 인생의 위기를 기회로 바꾼 생생한 사례를 통해 인생과 비즈니스에서 성공하는 방법을 명쾌하게 정리했다.

바다가 보이는 이발소

 ▒ 바다가 보이는 이발소  오기와라 히로시, 알에이치코리아, 2017

[대출하러 가기]


저마다의 기억을 간직한 사람들에게 찾아온 마법 같은 순간!

 

 제155회 나오키상 수상작 『바다가 보이는 이발소』. 가족에 대한 여섯 편의 이야기를 담은 단편집으로, 삶의 애환과 따뜻한 유머가 공존하는 오기와라 히로시의 세계가 집대성된 결정적인 작품이라는 호평을 받으며 나오키상 수상작으로 선정되었다. 인생의 단맛과 쓴맛을 담아내며 허황되지만은 않은 따뜻한 온기를 전하는 저자만의 온화하지만 날카로운 시선을 엿볼 수 있는 단편집이다.

글로벌 투자 전쟁

▒ 글로벌 투자 전쟁  영주 닐슨, 비즈니스북스, 2017

[대출하러 가기]


 월스트리트의 명강의를 만나다!


  2015년 성균관대학교에서는 전 세계 금융의 중심 월스트리트에서 6조 원을 굴리던 채권 전문가 영주 닐슨 교수의 강의가 진행되었다. 영주 닐슨은 이 강의를 계기로 수많은 기관투자자와 투자 관련 협회 그리고 투자교육기관에서 글로벌 투자와 금융시장의 변화에 대해 강의를 진행했다. 이 책 『글로벌 투자 전쟁』은 이러한 강의의 내용들을 바탕으로 일반인들도 글로벌 경제의 흐름과 투자의 기본 개념에 대한 이해를 돕고자 엮은 것이다.

미니멀라이프 수납법

 ▒ 미니멀라이프 수납법  주부의 벗 편집부, 즐거운상상, 2017

[대출하러 가기]


  보기 좋고, 쓰기 편하고, 정리도 쉬운 미니멀라이프 수납 아이디어!

 

 『미니멀라이프 수납법』은 꼭 필요한 물건만 제자리에 수납하는 수납달인 미니멀리스트 33인에게 실제 수납법을 배워볼 수 있도록 구성한 책이다. 책에는 꼭 필요한 물건만으로, 심플한 집을 만들 수 있는 아이디어가 가득 수록되어 있다. 아무리 깨끗이 정리해도 집안은 금세 어질러진다. 미니멀라이프 수납법으로 바꾸면 물건을 많이 갖지 않고, 쓰기도 편리해 지속가능하도록 효율적으로 수납할 수 있다.

나는 왜 일하는가

▒ 나는 왜 일하는가  헬렌 S. 정, 인라잇먼트, 2012

[대출하러 가기]

 

왜 일하는지 알면 인생 대부분의 고민이 풀린다!

 

 이 책은 심리학, 뇌과학, 진화생물학, 그리고 양자물리학을 넘나들며 뽑아낸 비결들로 독자들의 일과 삶에서 오는 불안을 해소하고 하루를, 일주일을, 한 달을, 더 나아가 인생을 행복으로 채워줄 다양한 방법들을 명쾌하게 제시한 책이다. ‘일’과 ‘삶’속에서 고민하는 모든 독자들이 ‘나는 왜 일하는가’에 대한 근본적인 질문에 답하고 그 해결책을 찾을 수 있도록 안내한다.

당신이라는 바람이 내게로 불어왔다

▒ 당신이라는 바람이 내게로 불어왔다  고민정, 북하우스, 2017

[대출하러 가기]

 

고민정, 조기영 부부가 시처럼 아름다운 언어로 써내려간 소중한 순간들.

 

 두 저자는 사랑은 많은 것을 이룰 수 있다는 것을 삶으로 보여준다. ‘가지 않은 길’ 선택의 갈림길에서 주저할 때 ‘당신’이기에 할 수 있다며 흔들리지 않게 잡아주고 용기를 주는 존재. 이들의 이야기는 내 삶이, 내 사랑이 어렵고 힘들 때, 온 마음을 다한 진심 어린 사랑을 통해 우리의 마음을 다독이는 따뜻한 위로를 건넨다.

마티네의 끝에서

 ▒ 마티네의 끝에서  히라노 게이치로, 아르테, 2017

[대출하러 가기]

 

 히라노 게이치로가 펼쳐내는 홀려들듯이 아름다운 지성의 세계!


 이 작품에서 저자는 연륜에 걸맞는 스케일로 예측 불가능한 운명과 인간의 자유의지, 천재와 범재의 서글픈 평행선 등 인간의 삶의 밑바탕을 뒤흔드는 중요한 명제들을 이야기한다. 일본의 대표 기타리스트들을 비롯해 난민지원협회, 나가사키 증언 모임, 국제인권 NGO 휴먼라이츠워치 일본 대표, 저널리스트 등을 취재한 저자는 천재 기타리스트 마키노 사토시의 연주 장면을 통해 음악의 문학적 표현을, 국제적으로 활약하는 저널리스트 고미네 요코를 통해 이라크 문제와 테러, 그 뒤에 자리한 세계정세에 대해 사실적으로 묘사하며 작품의 완성도를 높였다.

 

어떻게 살 것인가

▒ 어떻게 살 것인가  고은, 21세기북스, 2016

[대출하러 가기]

 

인문학의 두번째 질문, "어떻게 살 것인가?"

 

 『어떻게 살 것인가』는 고은, 용타, 김상근, 최인철, 차드 멩 탄… 최고의 지성 12인의 상처를 극복하고 공생하는 방법을 소개한 책이다. 존재의 본질에 대한 논의를 잇는 근원적 물음, 어떻게 살 것인가. 삶의 황폐화와 사회 가치의 퇴색, 현실 문제에 대한 근원적인 해결책의 부재로 현대인들은 인간과 삶, 죽음에 대한 근원적인 물음을 품기 시작했다.

 그 물음 끝에 탄생한 『어떻게 살 것인가』는 2014년 가을 플라톤 아카데미가 주최한 동명의 대중강연을 엮은 것으로, 누적 6만 명 이상 청중들의 열광적인 호응을 불러일으켰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