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책 & DVD 소개/국내 전자책(e-book)

2017년 2월 신규구입 교보문고 전자책

by 원주학술정보원 2017. 2. 3.

 

2월에는 총 43종의 전자책을 신규로 구입하였습니다.  

전체 목록은 교보문고 전자도서관 사이트 접속 후 이용해주세요 :)

 

해당 사이트에 없는 도서는 사이트 우측 상단의 '희망도서 신청하기'를 이용해주세요.

 

교보문고 전자도서관 사이트 접속하기

 

 

 

 

 

▒ 대한민국이 묻는다  문재인 , 21세기북스, 2017

  [대출하러 가기]

 

지금 대한민국이 원하는 대한민국을 문재인에게 묻고 문재인이 직접 답한다!

 

 세월호 그리고 박근혜 게이트를 겪으며 아주 평범한 국민들조차 남녀노소 구분 없이 촛불을 들고 변혁을 외치기 시작했다. 총체적인 국가 위기 앞에서, 한결 같은 정치인 문재인은 다시 희망을 말한다. 국민 모두의 뜻이 하나로 모인 지금이야말로 아래로부터의 진정한 개혁이 가능하다고. 그는 그릇된 과거와 부패 청산을 그 어느 때보다도 강조하며, 지금 우리에게 필요한 시대정신은 상식과 정의의 회복이라고 역설한다.

 

 

▒ 너 이런 경제법칙 알아? 이한영, 21세기 북스, 2016

  [대출하러 가기]


 네이버가 뽑고 경제학자가 풀어냈다!


 인간의 모든 경제적 활동에 펼쳐져 있는 법칙, 이론, 효과, 가설. 어디서 들어는 봤지만 누군가에게 설명할 때는 정확히 기억하지 못하는 경우가 많다. 우리가 궁금한 것을 찾아볼 때 가장 먼저 하는 일은 무엇일까? 바로 인터넷 검색창에 궁금한 키워드를 검색해보는 것이다.

 이 책은 네이버에서 사람들이 자주 검색한 키워드를 기반으로 경제와 관련된 법칙, 이론, 효과, 가설 등을 모아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 키워드를 뽑아냈다. 더불어 이한영 교수가 일반인이 관심을 가지고 알면 유용한 경제법칙 100개를 최종적으로 선정했다.

 

 

▒ 대한민국 넷페미사  권김현영 외, 나무연필, 2017

  [대출하러 가기] 

 

 대한민국 넷페미의 과거와 현재, 그리고 미래.

 

 『대한민국 넷페미사』는 넷페미의 역사를 개괄해봄으로써 서로 다른 세대 간의 경험을 나누고 현재의 활동에 도움될 만한 힌트를 제공하고자 한다. 이와 더불어 현재의 역동적인 활동에 대한 지지와 응원의 목소리도 함께 곁들이고 있다. 강남역 살인 사건의 의의를 다룬 행사에서 만난 네 명의 페미니스트들이 ‘페미니즘 라운드 페이블’이라는 모임을 만들어 강의를 기획했고, 2016년 10월 8일, 장장 7시간 반에 걸쳐 기나긴 강의와 토론을 진행했다.

 

 

 ▒ 경제는 어렵다? 만만한 경제상식 시사상식 편집부, 박문각, 2017

   [대출하러 가기]

 

  경제를 아는 가장 쉬운 방법! 시험에 나온 경제용어로 익힌다!

 

 《만만한 경제상식》은 시험에 나온 경제 용어를 중심으로 빠른 시간 내에 어디서든 쉽게 상식을 습득하는 것을 목적으로 기획되었습니다. 수험서 전문 출판사의 특성을 살려 시험에 자주 출제되는 경제 용어를 엄선하였고, 이슈가 되는 경제 용어도 함께 수록하여 신·구 용어를 익힐 수 있도록 제작하였습니다. 또한 인포그래픽 요소를 삽입하여 학습 효과를 높였으며, 부록으로 경제상식 퀴즈를 수록하여 경제 실력을 테스트해 볼 수 있도록 하였습니다.

 

 

 ▒ 빵글리시 에릭 심, 매일경제신문사, 2017

 [대출하러 가기]

 
 미국인이 매일 쓰는 진짜 ‘입말’을 담다!
 격식 있는 유머부터 슬랭까지, 생활밀착형 영어 회화!

 

 [빵글리시]는 격식 있는 유머부터 슬랭까지, 미국인이 매일 쓰는 진짜 ‘입말’을 담은 생활밀착형 영어 회화 교재다. 책은 ‘대박’, ‘돋다’, ‘허세’처럼 우리가 자주 하는 말의 영어식 표현과 현지인들이 일상생활에서 가장 많이 쓰는 표현을 8가지 주제에 맞춰 알차게 모았다. 또한 쉬운 단어로 고급지게 표현하고, 유래를 통해 뉘앙스까지 정확하게 파악하며 빵 터지는 삽화로 재밌게 익힐 수 있도록 구성했다.

 

 

 

▒ 세상을 보는 방식을 획시적으로 바꾼 10명의 물리학자

  [대출하러 가기]                                  이한영, 21세기 북스, 2016

 

 수백 년간 내려온 인류의 사고방식을 바꾼 혁명적인 물리학자들


 『세상을 보는 방식을 획기적으로 바꾼 10명의 물리학자』는 갈릴레이부터 파이먼까지 인류 역사에서 위대한 업적을 남긴 10명의 물리학자들을 명료하게 담아낸 책이다. 이들은 냉철한 이성과 논리를 무기로 수백 년간 내려온 전통과 편견에 과감히 맞선 혁명가들이기도 하다. 그들이 편견에 맞서 세상을 보는 방식을 바꾸는 과정을 알기 쉬운 문체로 풀어내어 그들이 현대사회에 얼마나 큰 영향을 끼쳤는지 증명한다.

 

 저자는 10명의 물리학자들을 연대순으로 소개한다. 소개하는 10명의 물리학자 목록은 영국의 유력한 주간지 ‘옵저버’가 선정한 가장 위대한 물리학자들이다.

 

 

▒ 영어책 한 권 외워봤니? 김민식, 위즈덤하우스, 2017
[대출하러 가기]

 

 막혔던 영어를 속 시원히 뚫어주는 기적의 영어 공부법!


 초등학교, 중학교, 고등학교 정규교육과정에서만 10년 넘게 영어를 공부한 우리. 그런데도 우리는 매년 영어를 다시 공부하기로 결심한다. 매번 초급과정에 머물러 있고, 외국인을 만나도 입이 안 떨어지는 건 분명 어딘가 잘못됐다. 여기 중학교 영어 교과서 외우기로 영어 세계에 입문하여 아무도 토익, 토플을 공부하지 않던 시절에 취미로 공부한 영어 덕분에 외국계 기업에 취직하고, 미국의 《프렌즈》 같은 시트콤을 만들고 싶어 드라마 피디가 된 사람이 있다. 이 책의 저자인 김민식은 유학은 커녕 어학연수, 회화 학원 한 번 다니지 않고 30년 독학으로 습득한 영어 공부 노하우를 이 책 『영어책 한 권 외워봤니?』에 담았다.

 

 

▒ 월세혁명. 2 조영환, 매일경제신문사, 2017
[대출하러 가기]

 

 내 돈 안 드는 소액 투자로 월 300만 원의 평생 월급을 만들 수 있다!


 부동산 재테크 분야 베스트셀러 《월세혁명》 제2권. 전작이 다세대주택(빌라)을 이용한 임대사업에 대해 중점적으로 설명했다면, 이번 책에서는 상가나 아파트형 공장, 다가구주택, 오피스텔 등 다양한 임대 물건에 투자해 좀 더 높은 수익을 올릴 방법에 대해 알려준다. 실전 경매 강사로 ‘경매를 통한 임대사업’을 강의해온 저자는 직접 낙찰받거나 낙찰을 도와준 310여 건의 경험을 바탕으로 돈을 최대한 아끼면서 임대수익과 양도차익을 늘려가는 법을 공개한다.

 

 

 

▒ 일상적이지만 절대적인 과학철학지식50 개러스 사우스웰, 반니, 2016

  [대출하러 가기]                                  
 

 과학의 모든 것, 50가지 철학개념으로 들여다보다!


 고대 그리스 철학자 탈레스가 최초의 철학자이자 최초의 과학자로 여겨지는 것에서 알 수 있듯이 과학은 철학의 한 갈래로 출발했고 두 학문은 오랫동안 긴밀하게 얽혀 있었다. 근래에 들어 과학은 무서운 속도로 인간의 삶을 바꾸어놓았고 인간의 능력을 뛰어 넘는 기계를 만들어내는 과학의 지배력 때문에 더욱더 철학이 필요해졌다. 과학자들의 주장은 언제나 옳을까? 과학적 발견에 어떤 윤리적 걸림돌이 있지 않은지 과학철학이 필요할 때이다.

『일상적이지만 절대적인 과학철학지식 50』은 과학의 발전을 이끌고 빚어낸 핵심 개념과 이론을 쉽고 간결한 용어를 사용해 개괄적으로 설명하고 아직 해소되지 않은 의혹과 논쟁을 살핀다.

 

 

 

▒ 촌년들의 성공기 서수민 외, 인플루엔셜, 2017

  [대출하러 가기]                                  
 

 이 세상의 모든 촌년들을 응원합니다!


 『촌년들의 성공기』는 최고의 예능 PD, 독보적인 사진작가가 되기까지 스스로를 당당하게 촌년이라 일컫는 25년 절친 서수민과 조선희의 단단한 인생 이야기를 담은 책이다. 책에는 어리석고 가진 것 없던 스무 살에 만나 세상과 부딪치고 깨지면서 서로 응원하고 자신만의 길을 개척해 현재에 이르기까지, 솔직하고 열정적으로 풀어놓았다.

저자들은 촌년 기질이야말로 자신을 성장시킨 원동력이라고 말한다. 여기서 말하는 ‘촌년’이란 촌구석에서 태어난 여자나 외모에 촌티가 있는 사람을 일컫는 말이 아니다.

 

출 처 : 교보문고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