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책 & DVD 소개/국내 전자책(e-book)

2017년 1월 신규구입 교보문고 전자책

by 원주학술정보원 2017. 1. 6.

 

1월에는 총 36종의 전자책을 신규로 구입하였습니다.  

전체 목록은 교보문고 전자도서관 사이트 접속 후 이용해주세요 :)

 

해당 사이트에 없는 도서는 사이트 우측 상단의 '희망도서 신청하기'를 이용해주세요.

 

교보문고 전자도서관 사이트 접속하기

 

 

 

 

 

 

 

 

주제분야: Korean literature >> essay [한국문학 / 수필]

나의 친애하는 적 허지웅 지음, 문학동네, 2016.

전자책 대출하러 가기

 작가 허지웅이 품고 있는 가장 뜨겁고 강렬한 이야기.

 

2년 전 《버티는 삶에 관하여》에서 이 엄혹한 시대를, 각자의 묵직한 인생을 버텨낸다는 것에 대해 이야기했던 ’글쓰는 허지웅‘이 이번에는 자신의 엄마와 아버지에 대한 기억 등 내밀한 가족사부터 청소와 스타워즈, 영화, 선인장, 친구 등 그의 일생과 기억을 이루는 사소하지만 소중한 부분에 대해 털어놓은 책 『나의 친애하는 적』을 출간했다. ‘허지웅’이라는 사람의 일상과 생각을 가장 가까이서 들여다볼 수 있는 이 에세이는 허지웅이 매일 쓰고 때로 신문과 잡지에 연재해온 글에 새 글들을 더하여 엮은 것이다.

 

 

 

 

 

 

 

 

 

 

 

 

 

주제분야: Korean literature >> essay [한국문학 / 수필]

편견도 두려움도 없이 곽정은 지음, 달, 2016.

전자책 대출하러 가기

한국에서 여자로 살아간다는 것에 대하여

 

『편견도 두려움도 없이』는 그런 여성으로서의 또렷한 자각과 의식들을 한데 묶어내는 의미 있는 작업의 결과다. 작가 스스로가 생활 속에서 숱하게 겪었던 불평등한 경험과 심지어 성추행 당했던 고백에서부터, 여성을 편견 어린 시선으로 바라보는 우리 사회의 고질적인 문제들을 하나하나 차근히 짚어나간다. 무심히 지나치기 쉬운 텔레비전 예능 프로그램이나 유행가 가사를 분석하여 짚어보기도 하며, 강남역 여성 살인사건과 데이트 폭력과 같은 무거운 주제에서부터, 문체부 성교육 자료, 임산부 공익광고, 여성 생리대 등을 비롯한 최근에 불거진 사회 이슈까지 폭넓게 다루고 있다.

 

 

 

 

 

 

 

 

 

 

 

 

 

 

주제분야: Political science . government / America(US) 

             [정치학. 정부 / 미국]

불구가 된 미국 도널드 트럼프 지음, 이레미디어, 2016.

전자책 대출하러 가기

지금의 미국은 위대하지 않은, 즐겁지 않은 상황에 처해 있다!

『불구가 된 미국』은 트럼프가 지금까지 출간한 12권의 책들과는 전혀 다른 성격의 책이다. 트럼프가 본격적으로 대선행보를 시작하면서 자신의 정책 비전을 담아 출간한, 미국 대통령 선거에 대비한 책이기 때문이다. 한마디로 대선 출사표이다. 이 책의 부제인 ‘How to Make America Great Again’은 트럼프의 선거 슬로건이기도 하다.

이 책에서 트럼프는 지금의 미국은 위대하지 않은, 즐겁지 않은 상황에 처해 있다고 말한다. 그래서 미국을 다시 위대한 나라로 만들기 위해 노력해야 하며, 자신이 그 문제들을 해결하기 위해 나서기로 결심했음을 알리고 있다.

 

 

 

 

 

 

 

 

 

 

 

 

 

 

주제분야: Financial economics / Securities [금융경제 / 주식투자]

이웃집 워런 버핏, 숙향의 투자 일기  숙향 지음, 부크온,  2016.

전자책 대출하러 가기

'연평균 수익률 25%' 직장인 투자자의 든든한 은퇴 준비기

성공한 주식투자자인 동시에 인정받는 직장인이며, 행복한 은퇴를 기다리는 저자가 생생히 풀어놓는 주식투자와 직장생활, ‘겸업’ 성공 스토리『이웃집 워런 버핏, 숙향의 투자 일기』. 저자는 유명 주식 카페에서 ‘숙향’이라는 이름으로 꾸준히 자신의 포트폴리오와 투자에 대한 생각을 올려 많은 투자자들로부터 뜨거운 호응을 받고 있다. 이 책은 그가 작성한 투자와 관련된 각종 기록과 일기, 독후감 등 30년간의 투자 여정을 통해 그가 연평균 25%에 달하는 수익률을 꾸준히 유지할 수 있었던 비결을 보여준다. 그의 투자수익률이 보통 사람들에게 더욱 와 닿는 이유는 인정받는 직장생활을 하면서도 성공적인 투자가 가능하다는 것을 여실히 증명했기 때문이다. 또한 주식투자를 통해 직장인이라면 누구나 두려워하는 은퇴의 공포를 행복한 기다림으로 바꾸었다는 데 있다.

 

 

 

 

 

 

 

 

 

 

 

주제분야: Housekeeping [살림살이]

오늘부터 미니멀라이프  미쉘 지음, 즐거운상상, 2016.

전자책 대출하러 가기

나와 가족이 즐거워지는 미니멀라이프를 시작해보세요!

 소박하고 단순한 삶을 지향하는 미니멀라이프, 심플라이프가 주목 받고 있다. 《오늘부터 미니멀라이프》는 간소한 삶을 어떻게 꾸려가야 하는지, 특히 아이가 있는데도 깔끔하고 심플하게 집안을 정리하려면 어떻게 해야 하는지에 관한 ‘본격 실천편’이다. 저자는 아이가 셋 있는 5인 가족도 미니멀한 삶이 충분히 가능하다고 말한다. 아이들도 오히려 물건이 적은 환경을 편안해한다는 것, 부부간에 물건 소유에 관한 관점이 달라도 얼마든지 조율이 가능하다는 것을 보여준다.

 

 

 

 

 

 

 

 

 

주제분야: Japanese literature /  novel [일본문학 / 소설]

편의점 인간 무라타 사야카 지음, 살림, 2016.

전자책 대출하러 가기

'보통 인간'이 되기 위한 규격에 맞추기 위해 '보통 인간'인 척 살아가는 우리의 오늘을 이야기하다!

 18년째 편의점에서 아르바이트를 하고 있는 자신의 경험을 녹여낸 무라타 사야카의 자전적 소설 『편의점 인간』. 2016년 일본의 권위 있는 순수문학상인 제155회 아쿠타가와상을 수상한 작품이다. 시상식 당일에도 편의점에서 일하다가 왔다며, 자신에게 성역 같은 곳인 편의점이 소설의 재료가 될 줄은 몰랐는데 상까지 받게 되었다는 수상소감을 전한 저자는 이 작품에서 편의점을 배경으로 정상과 비정상의 경계를 무엇으로 구분하고 정의할 것인지에 대한 화두를 던진다.

 

 

 

댓글